연재코로나191056화

여주시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운영 나선다

10일부터 여주종합운동장 여주복합체육관 앞, 대기시간 단축 및 추가 감염차단 효과 기대

등록 2020.03.09 16:24수정 2020.03.09 16:30
0
원고료로 응원
 
 여주시가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운영에 들어간다.
여주시가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운영에 들어간다. 여주시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선별진료소를 10일부터 20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에 들어간다.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는 코로나19의 효과적 대응을 위해 차를 탄 채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대기시간 단축과 2, 3차 감염차단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선별진료소는 코로나19의 효과적 대응을 위해 차를 탄 채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해당 진료소는 호흡기질환 유증상자가 자차를 타고 방문 시 차에서 내리지 않고 차량 창문을 통해 접수부터 문진, 진료, 검체 채취까지 신속하게 진행되는 방식이다. 의료진과 대상자의 접촉을 줄여 교차 감염을 최소화하고 검사시간을 10분 내외로 단축시켜 안전하고 신속한 검사가 가능하다.

또 음압텐트 등 장비가 별도 필요하지 않고 소독과 환기시간을 단축시켜 효율적으로 빠르게 검체 채취가 가능해 대기시간 절약과 2차, 3차 감염차단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드라이브 스루 이용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1시까지 탄력적으로 운영되며, 여주시 보건소 선별진료소 상담실을 통해 예약된 자차 운전 선별검사자에 한해 여주종합운동장 여주복합체육관 앞에서 검사받을 수 있다.

시관계자는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는 검사자와 의료진의 노출 최소화로 감염우려를 줄일 수 있다"며 "기존 선별진료소는 1회 검사 후 소독 및 환기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으나, 드라이브 스루 시행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검사가 이루어져 코로나 19 퇴치를 앞당기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여주시 #이항진 #코로나19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2. 2 천재·개혁파? 결국은 '김건희 호위무사' 천재·개혁파? 결국은 '김건희 호위무사'
  3. 3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4. 4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5. 5 "김건희·명태균 의혹에... 지금 대한민국은 무정부 상태" "김건희·명태균 의혹에... 지금 대한민국은 무정부 상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