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006 서울아동청소년 공연예술축제' 포스터.
'2006 서울아동청소년 공연예술축제' 포스터. ⓒ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제공
전세계 아동극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오는 29일부터 8월 6일까지 대학로 일대에서 '2006 서울아동청소년 공연예술축제'가 열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아동극의 나라 덴마크, 불가리아, 벨기에, 일본 작품 등 해외 초청작 5편과 제15회 서울어린이연극상을 수상한 국내초청작 4편이 선보인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서울아동청소년 공연예술축제'는 세계적으로 호평 받는 선진아동극을 통해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다양한 꿈을 펼칠 수 있는 미래를 열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에는 마치 음악회를 연상시키는 음악 전문배우들의 연극, 뮤지컬, 애니메이션, 인형극 등 다양한 장르로 무대는 더욱 풍성해졌고, 안데르센, 칼데콧 상 수상작 등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상을 수상한 작품들을 원작으로 한 수준 높은 작품들이 무대에서 펼쳐진다.

이번 공연에서는 국내 최초로 세계적 수준의 국내 아동극을 한 무대에서 만나볼 수 있는 'Showcase', '나에게 보내는 엽서', 신나는 리듬을 온몸으로 느껴볼 수 있는 '일본 북공연 워크숍', 'B-Boy거리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한 문화체험이 마련된다.

또 국내 공연으로는 달과아이극단의 '고양이가 말했어', 극단 사다리의 '하마가 난다', 극단 수레무대의 '꼬마OZ', 우리인형극단의 '동굴 속 거북이'도 관객을 찾아간다.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 관계자는 "이번 공연에서는 전 세계에서 인정받은 우수 작품들이 한국의 아동·청소년들을 만나기 위해 바다를 건너와 선보인다"며 "아이들의 잠재력을 북돋워 줄 기발한 상상력과 표현양식으로 무장한 세계 최고의 아동극들이 마치 놀이처럼 아이들과 함께 호흡하며 아이들을 무한한 상상의 세계로 이끌고 아동청소년을 위한 실질적인 문화공간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일정: 7월 29일(토)~ 8월 6일(일)(9일간)
장소: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소극장, 설치극장 정미소, 사다리아트센터 세모극장
관람료: 일반권 1만2천원/ 모둠권(보름달권) 9개 작품 관람권 6만원/ 반달권A, 반달권B (지정 5개 작품 관람권) 각 3만5천원 
문의: 02-741-5869, 5870(서울아동청소년공연예술축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