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올해 처음 열리는 기업 채용설명회를 오는 19일부터 온라인으로 세 차례 개최한다.

고양시는 행사를 취소한 지난해를 제외하고 매년 대규모 집합 방식으로 채용설명회를 열었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시민들이 각자 집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일자리를 탐색할 수 있도록 온라인 방식의 채용설명회를 마련했다.

또한,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해 비대면 실시간으로 운영함으로써 현장 설명회의 생생한 느낌을 살릴 계획이다. 시민들이 각자 원하는 일자리 유형을 맞춤형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시리즈 형식의 온라인 채용설명회로 진행한다.

첫 번째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는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열린다. 구체적인 일정은 △2월 19일 사회적 협동조합 '인성소통협회'의 시니어대상 교육강사 채용 △2월 26일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의 간호조무사(전문직)과 업무지원직(무기계약직) 채용 △3월 4일 일산차병원의 간호보조와 원무직 채용 △3월 5일 보아스 골든케어의 조리원과 요양보호사 채용 등이다.

이번 첫 번째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는 50, 60대 신중년들이 지원할 만한 직종이 다수 포함돼있다. 이어 고양시 우수중소기업의 채용설명회로 꾸려질 두 번째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 등 모두 3개 시리즈의 채용설명회가 순차적으로 구직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고양시의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채용설명회 전날까지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로 전화(☎ 031-8075-3665)하거나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에서 사전 신청하면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온라인 화상회의 솔루션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사전에 로그인 테스트도 안내해 준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일자리통합정보 홈페이지 혹은 블로그를 확인하거나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031-8075-3665)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는 올해 처음 열리는 기업 채용설명회를 2월 19일부터  온라인으로 세 차례 개최한다.
 고양시는 올해 처음 열리는 기업 채용설명회를 2월 19일부터 온라인으로 세 차례 개최한다.
ⓒ 고양시

관련사진보기


# 온라인 채용설명회#고양시일자리통합정보#고양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