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017년 4월 5일 목포대학교 70주년 기념관 국제컨퍼럼스룸에서 정의당 대선후보 심상정 대표가 초청강연회를 가졌다.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 초청 대학강연 중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초청 대학강연 중 ⓒ 박한글

심 대선후보는 최근 연세대를 비롯해, 서울대, 국민대, 조선대 등 대학 강연 행보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청년문제에 특히 신경을 쓰는 심 대선후보는 강연에서도 "정치인들이 보통 강연을 하면 성공담을 많이 얘기하는데 성공이라는 단어가 지금 청년에게는 너무나 힘들고 무거운 말이 됐다"라며 청년들의 힘든 점에 대해 얘기를 했다.
목포대학교 심상정 대표 초청 강연 강연 중
목포대학교 심상정 대표 초청 강연강연 중 ⓒ 박한글

초청 강연을 듣기 위해 모인 학생들 목포대학교 학생들이 초청강연을 듣기위해 모였다. 자리가 없어서 바닥에도 앉아서 듣고 있다.
초청 강연을 듣기 위해 모인 학생들목포대학교 학생들이 초청강연을 듣기위해 모였다. 자리가 없어서 바닥에도 앉아서 듣고 있다. ⓒ 박한글

또한, 심 대선후보가 올라가기 전에 목포대가 모교인 정의당 윤소하 국회의원이 인사말을 해서 눈길을 끌었다. 특히, 윤 의원은 "학교 후배들이 자랑스럽다"며 "학교 캠퍼스에 세월호 현수막이 눈길을 끌었는데, 학교에서 제작한 게 아니라 후배들이 자발적으로 제작했다는 것에 크게 자랑스럽다"고 발언했다.

윤소하 국회의원 인사말 목포대학교 심상정 강연회에서 인사말 중
윤소하 국회의원 인사말목포대학교 심상정 강연회에서 인사말 중 ⓒ 박한글

심상정 대선후보의 강연에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자리가 부족했으며, 약 1시간 20분 정도의 강연을 진행했다.

6일에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목포대학교에서 토크콘서트를 열 예정이다.   


#목포대학교#대선후보#정의당 심상정#정의당 윤소하 국회의원#초청 강연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내게 보이는 세상, 그 세상 속 이야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