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엔터테인먼트가 캐나다 유기농 화장품을 홍보하기 위해서 7일 오전 언론사들에게 뿌린 윤후 목욕사진.
 ○○○○엔터테인먼트가 캐나다 유기농 화장품을 홍보하기 위해서 7일 오전 언론사들에게 뿌린 윤후 목욕사진.
ⓒ ○○○○엔터테인먼트

관련사진보기


'윤후 효과'를 노리는 마케팅이 도를 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MBC <일밤-아빠 어디 가>로 톱스타 못지않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윤후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이 시도되고 있는 것인데, 급기야 일상사진을 가장한 광고사진까지 기획적으로 배포되기 시작한 것.

7일 오전 윤후가 뽀얀 피부를 드러내고 목욕을 하는 사진이 언론사들에 뿌려졌고, 언론사들은 이 사진을 활용해 수많은 기사를 쏟아냈다. '윤후 목욕사진'이라는 키워드가 한때 포털 검색어에 오르내리면서, 보도자료를 제공받지 않은 언론들까지 가세해 윤후 목욕사진 기사를 쓰기 시작했다.

이 사진을 언론사에 제공한 곳은 바로 윤후 화장품 협찬 대행을 맡은 회사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회사에서 제공한 사진을 보면 윤후는 목욕 중에 화장품을 양쪽 빰과 이마에 바르고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는 모습이다. 윤후 얼굴 아래로는 캐나다 유기농 화장품 제품이 노출돼 있다. 즉, 윤후 목욕사진은 일상사진이 아니라 광고사진인 것.

실제 이번 목욕사진을 공개한 회사의 보도자료 원문을 보면 화장품을 홍보하기 위한 표현들이 그대로 적혀 있다.

화장품 광고대행사가 뿌린 보도자료... 브랜드명 노출도

MBC 예능 '일밤-아빠! 어디가?'에서 활약하고 있는 윤후가 집에서 씻는 사진이 공개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3주차에 걸쳐 방송된 형제특집 여행에서도 아이들의 씻는 모습이 방송에 나와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은 가운데 피부 미남으로 인증 받은 윤후가 집에서 씻으며 피부 관리하는 모습이 공개되어서 많은 이들이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사진 속의 윤후는 얼굴에 화장품 바르고 한 손에는 로션을 들고 있어, 셀프 피부 관리에 신경 쓰는 모습이 더욱 눈에 띈다.

윤후가 사용한 화장품은 캐나다 유기농화장품 '○○○'으로 세계적인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로도 유명한 제품. 

특히 "이 사진을 본 많은 네티즌들은 '세수는 고양이세수, 피부관리는 스타급', '너무 귀여워요', '혼자 씻는 모습을 보니 더 기특하네요', '윤후 피부가 장난아니넨'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며 누리꾼 예상 반응까지 보도자료에 실었다.

윤후 목욕사진을 보도한 대부분의 언론들은 기사에서는 제품명을 제외하는 조치를 취했지만, 사진에 노출된 제품명에 모자이크 처리를 한 곳은 많지 않아 브랜드 이름이 여과 없이 노출됐다.

보도자료를 발표한 회사의 관계자는 이번 보도자료를 언론사에 배포하게 된 배경에 대해 묻자 "비판적인 기사를 작성하기 위한 것이 아니냐"면서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이야기해주기 어렵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육아전문지 베이비뉴스(www.ibabynews.com)에도 실렸습니다.



태그:#국민 귀요미 윤후, #윤후 광고사진, #윤후 목욕사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