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가네시 신 네팔 트리뷰반 대학 밀란 석가 불교학 교수의 가네시 그림
가네시 신네팔 트리뷰반 대학 밀란 석가 불교학 교수의 가네시 그림 ⓒ 밀란 석가

네팔 트리뷰반대학 밀란 석가(Milan Shakya)교수 초청, 가네시(Ganesh Series) 개인전이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세종문화회관 광화랑(02-3991-700)에서 열린다.

 

밀란 교수는 전통적인 석가족 가문에서 태어난 독실한 불교 신자이다. 그는 가네시 신에 대한 세계적인 연구자로 알려져 있으며 독일, 프랑스, 핀란드, 폴란드, 인도, 일본 등에서 가네시 신에 관한 국제전시회와 강연을 수차례 가진바 있다.

 

사단법인 가족아카데미아 네팔캠프 초청으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네팔에서 가장 많이 숭배를 받고 있는 가네시(Ganesh)신에 대한 그림만 전시된다.

 

밀란 교수는 부인과 함께 '샌드 만달라(Sand Mandala)'제작을 네팔과 해외에서 여러 차례 시연하였다. 최근에는 인도에서 성자로 추앙을 받고 있는 사이 바바(Sai Baba)에 대한 연구도 활발히 진행해 사이 바바 탄생일을 기념하여 만달라 제작시연과 함께 그의 생애에 대한 강연을 하기도 하였다.

 

재앙을 물리치고 소원을 들어주는 힌두신 가네시

 

밀란 석가 교수 가네시 특별전을 갖는 네팔 밀란 석가 교수
밀란 석가 교수가네시 특별전을 갖는 네팔 밀란 석가 교수 ⓒ 최오균

 

가네시 신은 시바와 파르바티의 아들로 코끼리 머리를 한 힌두교의 신이다. 가네시 신은 각종 재앙과 장애를 제거해 준다고 알려져 있어 인도와 네팔에서는 예배를 할 때나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 제일 먼저 찾는 신이다.

 

밀란 교수는 이번 방한 중에 고려사이버대학에서 "힌두문화에서의 네팔회화"란 주제로 특강을 할 예정이며, 만달라 제작 전문가인 부인은 '샌드 만다라'란 주제로 동국대학교에서 만다라 제작 특별 시연을 할 예정으로 있다.

 

■일시 : 2010.8.11(수)~8.17(화)

■장소 : 세종문화회관 광화랑

■내용 : 네팔 밀란 석가 교수의 가네시(Ganesh Series) 개인전

■주최 : 사단법인 가족아카데미아 네팔캠프 이사장 이근후

■연락처: 이근후(02-732-8144)

덧붙이는 글 | 최오균 기자는 네팔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의 모임 '네팔캠프' 회장입니다.


#네팔 밀란석가 교수 개인전#가네시 신#광화랑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는이야기, 여행, 작은 나눔, 영혼이 따뜻한 이야기 등 살맛나는 기사를 발굴해서 쓰고 싶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