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상남북도 지역 유명산의 단풍 정보와 해당지역 일기예보가 기상청 인터넷을 통해 매일실시간으로 제공돼 단풍행락객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부산기상청과 마산기상대는 오는 11월 20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경상도 내 지리산, 주왕산 등 유명산에 대한 일기예보 및 '단풍 유명산 특별기상지원' 실황정보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단풍정보가 제공되는 산은 주왕산, 팔공산, 청량산, 소백산, 금오산, 가야산, 가지산, 지리산이다.

 

 기상청은 단풍 실황은 매일 오전 10시, 기상실황은 실시간, 동네예보는 3시간마다 업데이트 제공한다고 밝혔다.

 

 부산기상청 관계자는 "이번 유명산 단풍실황정보서비스는 본격적인 단풍철을 맞이해 경상도의 유명산을 찾는 관광객 및 등산객에게 편의를 주고자 시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이용객의 활용이 용이하도록 부산기상청 홈페이지(http://busan.kma.go.kr) 메인화면의 '유명산 단풍관측 특별기상지원' 팝업창으로 제공한다.


태그:#단풍, #부산기상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방지 경남매일 편집국에서 정치.사회.경제부 기자를 두루 거치고 부국장 시절 서울에서 국회를 출입했습니다. 이후 2013년부터 2017년 8월6일까지 창원일보 편집국장을 맡았습니다. 지방 일간지에 몸담고 있지만 항상 오마이뉴스를 좋아하기 때문에, 전국적으로 공유하고 싶은 뉴스에 대해 계속 글을 올리게 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