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달걀 세례를 받은 KBS중계 부스 달걀 세례를 받은 KBS중계 부스
ⓒ 임순혜

관련영상보기

▲ 달걀 세레를 물걸레로 닦아내고 있는 KBS중계팀 달걀 세레를 물걸레로 닦아내고 있는 KBS중계팀
ⓒ 임순혜

관련영상보기

 

김대중 전 대통령 서울광장 분향소에서 김대중 전 대통령 추모제를 중계하던 KBS중계부스가 시민들에 의해 달걀 세례를 받았다.

 

23일 영결식이 끝난 오후 4시 15분경, 이희호 여사가 김대중 전 대통령 운구차에서 내려 시민들에게 감사의 말을 하던 시각, 이를 생중계 하던 KBS중계 부스에 시민들이 달걀을 던져 KBS의 편파방송에 대해 항의했다.

 

중계를 하던 팀은 놀라 뒤를 돌아보았고, 달걀을 던진 시민들을 찾았으나 시민들은 사라지고 없었다. KBS중게팀은 즉시 물걸레를 사용하여 달걀세례의 흔적을 지웠다.

 

한편, 서울광장 분향소는 자정까지 분향하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으며, 20일부터 '언론악법원천무효100일행동'이 시민들로부터 받은 언론악법 원천무효서명은 3만명이 넘어섰다.

 

다음은 8월23일 영결식날, 서울광장 분향소 풍경들이다.

 

▲ 김대중 전 대통령 서울광장 분향소, 영결식날 마지막 분향을 하는 시민들 김대중 전 대통령 서울광장 분향소, 영결식날 마지막 분향을 하는 시민들
ⓒ 임순혜

관련영상보기

 


#김대중전대통령서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현 미디어기독연대 대표, 표현의자유와언론탄압공동대책위원회 공동대표/운영위원장, 언론개혁시민연대 감사, 가짜뉴스체크센터 상임공동대표, 5.18영화제 집행위원장이며, NCCK언론위원장,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특별위원, 방송통신위원회 보편적시청권확대보장위원, 한신대 외래교수, 영상물등급위원회 영화심의위원을 지냈으며, 영화와 미디어 평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