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데일리 임일곤기자] 구글코리아가 국내 블로그기업 '태터앤컴퍼니'를 인수하고 블로그 시장 공략에 나섰다. 구글이 한국 기업을 인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구글은 설치형 블로그 서비스 유명한 태터앤컴퍼니를 인수한다고 12일 발표했다. 다만 인수 금액은 밝히지 않았다.

태터앤컴퍼니의 노정석, 김창원 공동대표는 이번 인수로 구글코리아에 제품 기획개발 총괄자로 합류한다.

이번 인수를 통해 구글은 국내 블로그 시장을 공략할 수 있게 됐고, 자사의 검색엔진을 태터앤컴퍼니의 블로그 영역으로도 적용할 수 있게 됐다.

구글코리아 연구개발(R&D)센터는 태터앤컴퍼니의 뛰어난 개발능력과 제품성이 보강돼 국내 사정에 맞는 보다 현지화된 서비스 개발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지난 2005년에 설립된 태터앤컴퍼니는 NHN 네이버나 다음 등에서 제공하는 포털 블로그와 달리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계정에 설치할 수 있는 설치형 블로그로 유명하다. 태터앤컴퍼니는 '텍스트큐브'나 '이올린' '태터툴즈' 등 블로그 툴과 웹 퍼블리싱 플랫폼을 개발해왔다.

이원진 구글코리아 대표는 "구글은 국내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검색엔진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한국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구글은 한국 사용자와 광고주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히 파악하고 있으며 이에 맞게 한국 조직을 성장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노정석·김창원 태터앤컴퍼니 공동대표는 "이번 인수는 태터앤컴퍼니의 축적된 블로그 분야의 경험 및 노하우와 구글의 혁신적인 기술이 만나는 완벽한 결합으로, 한국 사용자 뿐 아니라 전세계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구글 #태터앤컴퍼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