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 26일(화) 아산신도시 1단계 사업지구에 위치한 ‘충남경제종합지원센터’의 기공식이 열렸다.
▲ 충남경제종합지원센터 착공 지난 26일(화) 아산신도시 1단계 사업지구에 위치한 ‘충남경제종합지원센터’의 기공식이 열렸다.
ⓒ 우승윤

관련사진보기


지난 26일(화) 오후 2시 아산신도시 1단계 사업지구에 자리 잡은 충남 천안시 불당동 492-3번지 일원에서 ‘충남경제종합지원센터(충남북부상공회의소 회관) 기공식’이 열렸다.

이날은 추운 날씨와 함께 거센 바람이 부는 가운데 김용웅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성무용 천안시장, 강희복 아산시장, 김문규 충남도의회 의장 등 내외빈과 유관기관·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기공식을 축하했다.

김용웅 회장은 "오랜 시간 준비한 끝에 지역 기업인들의 염원인 충남경제종합지원센터가 기공식을 갖게 됐다"면서 "지원센터가 완공되면 기업지원의 One Stop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 회장은 "우리 지역이 국내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경제중심지로 발돋움하는데 상공회의소가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지하 3층, 지상 10층에 대지면적 3297㎡, 연면적 1만7506㎡, 건축면적 1292㎡ 규모로 건축될 ‘충남경제종합지원센터’는 (주)예가건축사사무소와 (주)한성종합기술단 건축사사무소가 설계하고, (주)대우엔지니어링과 청공종합건설(주)에서 시공을 맡아 오는 2009년 3월 25일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금융기관과 상품전시관, 업무시설, 대회의실 등 각종 시설과 장비를 갖출 예정이다.

충남경제종합지원센터 조감도
▲ 충남경제종합지원센터 조감도 충남경제종합지원센터 조감도
ⓒ 우승윤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천안과 아산에 발행하는 주간지 충남시사신문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천안, #상공회의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