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1월 27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종로3가 탑골공원 앞에서 시민들과 네티즌들이 모여 활동하는 '대운하반대시민연합 /이하 대반련 www.gobada.co.kr/'회원들이 가두서명 운동을 벌였다. 특정 시민단체가 아닌, 평범한 시민들의 대운하 반대활동이라는 점에서 이날서명운동은 오가는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고 많은 시민들이 서명에 참여해 주었다.

 

 

대반련 회원들 중  몇몇 가족들은 아이들의 사회교육을 위하여 어린이들과 함께 서명운동 안내활동에 참여하여 눈길을 끌기도 하였다.  이들은, 국민을 기만하는 정치 세력 퇴장! 반만년 국토를 절단내는 대운하 퇴장! 대홍수, 식수고갈을 초래할 재앙운하 퇴장! 등의 구호를 외치기도 하였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당당뉴스(dangdangnews.com)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당당뉴스는 한반도 대운하에 대하여 명백히 반대하며, 전국전인 반대운동에 적극 동참합니다. 2월 중 시작될 기독교, 불교, 천주교 등 종교인들이 앞장서 참여하는 생명의 강살리기 순례대장정에 당당뉴스 운영자로 활동하는 필자가 직접 참가하여 100여일을 종내 함께 걸을 예정입니다.

경부운하, 호남운하, 충청운하 예상 구간을 도보순례하며 생명평화의 마음을 나누고 한강 낙동강 영산강 금강 등 우리민족의 생명의 젖줄인 강을 지키고 살리는 마음을 모으고자 합니다. 순례 대장정에 함께 하면서 기록(사진,동영상), 홍보, 연락, 공양, 의료보건, 업무지원 등을 도와주실 자원활동가를 모십니다. (연락처 010-4348-9004 기독교환경연대 사무총장 양재성 목사)


태그:#대운하, #서명운동, #대운하반대시민연합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