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안양시민축제 퍼레이드에 참여한 수도군단 군악대
 안양시민축제 퍼레이드에 참여한 수도군단 군악대
ⓒ 최병렬

관련사진보기



육군 수도군단이 SBS라디오 '배칠수·전영미의 와와쇼' 공개방송으로 '경기도청 지원 2007년 안양시민과 함께하는 장병위문공연'을 오는 24일 오후 6시부터 밤 9시 30분까지 군단 잔디 연병장 특설무대에서 열면서 행사 당일 부대를 개방하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한다.

수도군단에 따르면 이날 공연에는 원더걸스, 이루, 휘성, 빅마마, 미나, 춘자 등 국내 인기 가수 11개 팀이 출연해 수도권방어의 다양하고 중요한 임무를 수행하는 군사전문가 M-PRO수도군단 장병들을 위문하고 깊어가는 가을밤 시민들 문화적 욕구도 충족한다.

특히 이번 위문공연은 SBS라디오 러브 FM(103.5Mhz)의 인기 프로그램인 '배칠수·전영미의 와와쇼' 공개방송으로 진행되며 오는 27일(토) 오후 12시 10분부터 오후 2시까지 두 시간 동안 방송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수도군단 측은 "공연 관람을 희망하는 시민들은 마을버스 5번과 서울-안양 간 간선버스 5625, 5626, 5713번 종점에서 하차하여 도보(3분)로 이동하거나, 자가용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부대 내 지정주차장에 안내를 받아 주차하면 된다"고 밝혔다.

수도군단 정훈 관계자는 전화통화에서 "안양시민과 함께하는 장병위문공연을 갖게 돼 기쁘다"며 "이번 공연과 부대 개방 행사를 통해 친근한 강한 군대상을 홍보하고 민·관·군 신뢰와 협력체제 구축을 보다 다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06년 수도군단 장병들을 위한 위문열차 공연
 2006년 수도군단 장병들을 위한 위문열차 공연
ⓒ 수도군단 제공

관련사진보기


한편 수도군단은 수도권 및 김포·강화지역의 방어를 주 업무로 하는 막중한 임무를 수행하는 부대로 2006년 5월 23일 군단급 부대로는 최초로 새로운 도약과 비전을 상징하는 군단 브랜드 'M-PRO수도군단' 선포식을 가졌으며 금년 부대 창설 33주년을 맞았다.

수도군단은 지역사회와의 유대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자체적으로 생활쓰레기 분리수거 및 잔반 줄이기 운동, 자연퇴비 만들기, 환경오염 감시 순찰도 하면서 정기적으로 안양천살리기에 나서고 행정관서 및 민간 환경단체(NGO)와 환경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환경보호에도 앞장서 왔다.

특히 금년 10월 안양시민축제 퍼레이드에는 김운정 중령(대대장)이 정조대왕 역을 맡는 등 150여 명의 장병들이 '정조대왕 화산능 행차 어가행렬'을 재현해 시민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 군 장병들이 퍼레이드 행렬에 직접 참가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수도군단 장병들이 직접 참여해 안양시민과 함께한 2007 안양시민축제의 정조대왕 능행차 퍼레이드
 수도군단 장병들이 직접 참여해 안양시민과 함께한 2007 안양시민축제의 정조대왕 능행차 퍼레이드
ⓒ 최병렬

관련사진보기



태그:#안양, #수도군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