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모래축제의 알림
모래축제의 알림 ⓒ 김대갑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현장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현장 ⓒ 김대갑
부산이라 하면 바다가 생각나고, 바다라고 하면 해운대가 생각나는 것이 인지상정. 여름의 후끈한 열기를 느낄 수 있는 체험 행사가 해운대 일원에서 다양하게 열린 것이다. 모래 축제는 크게 세 가지 형태로 마련됐다. 하나는 주 무대에서 열리는 다양한 문화공연이며, 또 하나는 '모래 위에서'라는 테마로 열리는 각종 체험프로그램이었다. 그리고 '바다위에서'라는 테마로 바다 위에서 즐길 수 있는 각종 해양기구 체험이 나머지 하나였다.

모래그림 그리기
모래그림 그리기 ⓒ 김대갑

국내외의 해수욕장 모래
국내외의 해수욕장 모래 ⓒ 김대갑
특히 모래체험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좋은 내용을 가지고 있었다. 각종 칼라 모래를 이용한 모래그림 그리기는 창작의 기쁨을 안겨주었고, 모래 속에 숨어 있는 보물(진주구슬)찾기는 아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이외에도 모래 속 화석체험과 모래시계 만들기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신나는 매직버블
신나는 매직버블 ⓒ 김대갑
전시프로그램들도 인기를 끌었는데, 세계 및 국내 유명 해수욕장의 모래를 투명용기에 담은 모래전시는 깊은 인상을 남기기에 충분했다. 해수욕장마다 모래의 질이 천차만별이라고 느낄 정도로 각 해수욕장 모래들은 저마다 다른 특색을 지니고 있었다. 매직버블은 사람도 담을 정도의 큰 비눗방울을 하늘가에 투명하게 날렸고,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전시된 모래작품들은 경탄을 자아내기에 충분했다.

무선요트 전시
무선요트 전시 ⓒ 김대갑
이번 모래축제에서 특히 눈길을 끈 행사는 해운대구 보건소에서 꾸민 건강체험터였다. 해운대 해수욕장 전체를 금연구역으로 선포한 이번 행사의 취지에 걸맞게 흡연과 음주의 위험성을 경고한 의미 있는 체험터였다.

금연 모래 작품
금연 모래 작품 ⓒ 김대갑
'가족과 함께' 한 모래 체험은 아이들의 소중한 추억이 되었고, '연인과 함께' 한 웰빙데이트는 연인들을 행복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직장 '동료들과 함께' 한 모래마라톤과 모래골프 대회, 비치 사커와 비치발리볼 등은 우정을 돈독히 하는 소중한 행사들이었다.

모래 속 화석체험
모래 속 화석체험 ⓒ 김대갑
매년 해운대 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리는 모래축제는 멋진 추억의 순간을 만들기에 부족함이 없는 훌륭한 행사로 자리 잡을 것이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유포터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해운대#모래축제#해수욕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소설가, 스토리텔링 전문가. <영화처럼 재미있는 부산>,<토요일에 떠나는 부산의 박물관 여행>. <잃어버린 왕국, 가야를 찾아서>저자. 단편소설집, 프러시안 블루 출간. 광범위한 글쓰기에 매진하고 있음.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