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28일 오후, 건대역을 지나다가 건국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이 정성을 다해 어르신들의 혈압과 혈당등을 체크해 주는 모습을 보았다.

 

어르신들을 친절한 손녀와 같은 마음으로 대하려고 노력한다는 손꿈이(건대 간호학과 4학년, 21)씨는 "봉사 활동이 거듭될수록 대상자분들과의 의사소통 법을 배우고 있다"고 말했다.

 

"환자분들이 의료인들을 어려워 하는 것 같다"고 말한 박영미(건대 간호학과 4학년, 21)씨는 "환자분들에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간호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선희(21·건대 간호학과 4학년)씨는 "많은 분들에게 혈압이나 혈당 체크만으로도 신체의 변화를 쉽게 알 수 있는 점을 알리고 싶다"면서 "작은 지식이나마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환한 웃음을 지어 보였다.  

 

건대 간호학과 류은정 교수는 "이번 무료건강상담은 간호학과의 연례실습행사로 큰 의미가 있는 것 아니다"며 겸손해 하면서, "학생들이 이러한 실습을 통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건국대학교병원 심장혈관센터와 내분비대사 내과에서 이야기하는 정상혈압과 정상혈당기준 
혈압 : 수축기 130미만 
이완기 85미만 

혈당의 경우 
*조건 : 8시간 금식 후 정맥혈을 채취하여 혈당을 검사하여야 한다. 
1. 100이하인 경우 정상 
2. 혈당이 100 ~ 125까지 당뇨전단계 
3. 혈당이 126부터 당뇨 
 
* 건국대학교 간호학과 주최 무료건강상담
건대역 7호선으로 바꿔타는 에스컬레이터 아래서 행해지는 이번 무료건강상담은(건국대 간호학과) 지난 8월 29일부터 10월 13일까지 있을 예정으로, 매주 화요일에서 목요일, 그리고 금요일은 정오까지 진행된다. 대상자는 나이제한없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태그:#간호학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