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위스타트 운동 발대식
ⓒ 김정삼
성남시학원연합회(회장 조규상)는 위스타트(we start) 운동본부 발대식을 열고 성남시에 거주하는 불우청소년들의 무상교육을 약속했다.

지난 29일 성남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발대식에서 조규상 성남시학원연합회 회장은 "21세기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이 가정형편 때문에 교육의 기회를 갖지 못한다는 것은 너무도 안타까운 일"이라며 "학원연합회 소속 700여개 학원들이 위스타트운동에 동참해 1학원 1학생 무상교육 운동을 벌여 사교육 혜택을 받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부족한 공부를 보충해주고 숨어 있는 소질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으로 계기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 성남학원연합회는 4월 1일부터 가입 회원 학원에 한해 무료 수강을 진행한다. 또한 교재 및 셔틀버스 운행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자격조건은 기초생활보장 수급가정의 자녀로 만 7세에서 18세까지 청소년이 대상이다. 1순위는 소년소녀 가장, 2순위는 조부모 가정, 3순위는 편부모 가정, 4순위는 장애인 가정이다.

신청방법은 학교나 민간단체, 지역아동센터, 지방자치단체 등이 대상자를 취합해 학원연합회에 신청하거나, 학생의 보호자가 직접 신청해도 된다. 서류는 위스타트 운동 신청서와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주민등록등본 각 1부씩을 첨부해 학원연합회에 접수하면 된다.

학원 배정은 실사를 통해 가정형편을 검토한 뒤 해당 주소지에서 가장 가까운 학원으로 배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그러나 특정 지역에 신청자가 몰리거나 신청자의 해당 주소지에 마땅한 학원이 없으면 거리가 다소 멀더라도 신청자가 희망하는 학원으로 배정한다.

수강 과목은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논술, 피아노, 미술, 컴퓨터, 웅변, 글짓기 등이며 신청과목은 6개월 이상 수강을 해야 다른 과목으로 변경할 수 있다.

덧붙이는 글 | 문의 031-756-1932∼3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교육 관련 일을 하고 있습니다. 취미활동으로 등산, 명상을 좋아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