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한방자동차보험 홍보용 포스터
한방자동차보험 홍보용 포스터 ⓒ 대한한의사협회 제공
가벼운 접촉 사고의 경우 대부분 목이나 허리, 팔·다리 등 근골격계에 이상을 느낀다. 이 경우 일반 병·의원 치료는 물론 기호에 따라 한의원이나 한방병원 처치도 고려할 만하다.

한방병원의 경우 웬만한 진단장비를 모두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추나요법이라는 물리치료와 유사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또 양방의 경우 약에 상당히 의존하는 염좌부위 치료를 한의원에서는 침, 뜸, 부항 같은 한의학적 치료로 받을 수 있다.

한의사협회 김현수 보험이사는 "근골격계 질환인 경추부염좌, 요추부염좌 등의 자동차보험 환자는 한방 치료로 조기 치료가 가능해 공급자나 피보험자에게 만족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김현수 보험이사는 "손해보험사의 한방치료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그동안 교통사고 환자들에 대한 한의학적 치료가 미미했다"며 "현재 한방자동차보험은 진단에서부터 한약제제와 첩약은 물론 뜸, 추나요법 등 모든 부분에서 보험인정이 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김 이사는 한의사협회는 손보사 보험담당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방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한방이 정규교육과정으로 채택되도록 지속적으로 알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대대적 홍보나선 한의계

한편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안재규)는 최근 한방자동차보험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포스터를 제작해 전국 한의원에 배포하는 등 본격적인 홍보에 나섰다.

각 한의원에서는 포스터를 가장 잘보이는 곳이 게시해 내원 환자들에게 한방자동차보험의 존재를 알리고 있다.

또 협회 기관지 <한의신문>을 통해 회원들에게 한방자동차보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자동차보험 진료업무 흐름도' 등 관련 기사를 내보내고 있다.

덧붙이는 글 | 한방 자동차보험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대한한의사협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02)959-7344(내선 502)/의무ㆍ보험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