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이승욱
지역 통일운동 단체인 '평화통일대구시민연대'(박지극 공동대표)와 계명대 총학생회 등이 8일 오후 5시부터 성서 와룡공원에서 '2003 와룡골 시민학생 통일한마당'(Go One Corea) 본행사를 개최한다.

와룡골 통일한마당은 6.15 공동선언의 실현과 반전평화 의지를 모아내고 지역 주민들과 밀착해 평화와 통일의 뜻을 함께 나눈다는 취지에서 학생과 시민단체가 공동으로 개최한지 2년째를 맞고 있다.

특히 이번 와룡골 통일한마당은 오는 21일부터 열리는 대구하계유니버시아드 개최에 맞춰 대구경북 지역에서 U대회를 성공적으로 민족의 평화와 통일 축제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염원을 함께 담아 낸다.

이날 열리는 통일한마당에서는 시민들이 참여하는 노래자랑 대회와 6.15 예술단의 축하공연, 소리타래의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마련돼 있다.

이와 함께 통일한마당 주최 측은 '평화박물관 모금운동' '반전평화 서명운동' '통일사진전' 단일기 나눠 주기' ' 평화영화제'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하고 있으며 이번 U대회 기간 동안 북한 선수단을 응원할 '아리랑' 응원단원도 즉석에서 모집할 계획이다.

한편 2003 와룡골 통일한마당은 한겨레통일문화재, 5.18민중항쟁 대구경북동지회가 함께하고 오마이뉴스 대구경북본부, 대구광역시, 달서구청, 한겨레신문 대구지사가 후원한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경북 오마이뉴스(dg.ohmynews.com)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