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육군은「지상군 페스티벌 2002」행사의 일환으로 10월 17일부터 2박 3일간 대전엑스포 무역전시관과 갑천부지 일대에서 지상무기 전시회를 개최하고 육군홍보관을 개설한다.

지상무기 전시회에서 전시될 무기 및 장비는 K-9 자주포, K1A1전차, K-200계열 장갑차, 각종헬기, 교량전차, 천마, 비호, 발칸 등 각종 방공무기와 박격포, 기관총, 차량, 화생방, 정보장비, 신궁, UAV등 최신 전력화 장비, 그리고 육군의 핵심 장비들이며 국내개발 무기위주로 50여점이 전시된다.


관련
기사
육군, 창군 최초 민군참여 축제 개최



육군은 지상무기 전시때 전시 장비별 전문 인력을 배치하여 관람객의 궁금증을 즉시 해결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편의제공에도 유의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국민의 세금으로 국내에서 개발된 최신무기 위주로 선보임으로서 육군에 대한 이해를 돕는 한편, 군의 전력화 사업에 대한 대국민 신뢰를 제고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육군은 기대하고 있다.

또한 대전 무역전시관 실내전시관에 개설되는 육군홍보관은「육군홍보실」,「육군모집실」,「전우찾기실」의 3개의 전시실로 이루어져 있는데, 「육군 홍보실」에서는 육군발전상과 육군활동상을 담은 사진전시와 「육군 소개 영화」를 60″PDP TV를 이용하여 상영하고, 육군 복장 및 복식에 대한 실물 전시도 병행할 예정이다.

육군모집실」은 "장교 홍보관", "부사관 홍보관", "특기병 홍보관" 으로 나누어 모집단계부터 군생활 전반에 대한 내용까지 사진전시, 영상물 상영 등을 실시하며, 안내에서부터 모집상담까지 현장에서 모두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계요원을 배치 운영하고,「전우찾기실」 에서는 안내요원이 즉석에서 현역 근무 장병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육군 캐릭터인「호국이」와 관련하여 그동안 개발해 온 캐릭터 상품도 육군 홍보관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문의/지상군 무기 전시회 02-505-2254, 042-550-2254, 육군홍보관 02-505-1135, 042-550-1135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