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양평군이 2023년 제1회 제안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제안과 2023년 상반기 접수된 수시제안 등을 심사해 8건의 주민제안을 채택했다.
경기 양평군이 2023년 제1회 제안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제안과 2023년 상반기 접수된 수시제안 등을 심사해 8건의 주민제안을 채택했다. ⓒ 양평
 
경기 양평군은 2023년 제1회 제안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제안과 2023년 상반기 접수된 수시제안 등을 심사해 8건의 주민제안을 채택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7일 2023년 제1회 양평군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채택된 안건은 ▲집수정 배수로 표시제 ▲카드뉴스를 활용한 양평살이 안내서 활용 ▲양평살이 안내서 개선 ▲식중독 예방정보공개를 현실에 맞게 개선 ▲어린이놀이터 금주구역 지정 ▲반려인들을 위한 공원 편의시설 설치 ▲ 주차장 감면조례에 의사상자 포함 ▲신혼은 양평에서 즐기자 총 8건이다.
 
채택 안건은 부서에서 조례개정과 예산편성 등을 통해 정책에 반영된다. 제안 채택자에게는 문화상품권 5만 원권이 지급된다. 아울러 공모전의 경우 제안제도 활성화를 위해 불채택된 제안자에 대해서도 문화상품권 1만 원을 지급하고 있다.
 
제안심사위원회 위원장인 지주연 양평군 부군수는 "군정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출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정책제안이 활성화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9월 중 '양평군 구석구석 미치는 생활행정'을 주제로 올해 두 번째 공모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평#전진선#주민제안#지주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