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이천시가 백사면 산수유마을을 ‘약용식물 테마 힐링치유농업단지’로 만든다.
 경기 이천시가 백사면 산수유마을을 ‘약용식물 테마 힐링치유농업단지’로 만든다.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이천시가 백사면 산수유마을을 '약용식물 테마 힐링치유농업단지'로 만든다.

이에 시는 생산, 체험, 가공 등 수익 창출이 가능한 약용식물을 선발 재배하여 약용식물 특화단지로 육성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전문용역을 통해 선발된 11가지 약용식물(금낭화, 금화규, 작약, 수레국화, 면화, 도라지, 눈개승마, 데이지, 어성초, 단삼, 지황)은 밭과 유휴부지 등에 개화시기와 활용도를 고려해 심을 예정이며, 향후 재배 면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체험프로그램, 요리, 가공상품 등 활용방안을 제시하여 마을에서 이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약용식물이 자리를 잡으면 사계절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로 힐링을 원하는 관광객의 수요가 점차 늘어 농촌 치유마을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태그:#이천시, #김경희, #산수유, #약용식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