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주민들의 참여와 관심 속에 진행되고 있는 경기도 학교급식중단 피해 농가를 돕기 위한 농산물 판매가 완판 행진을 기록하는 가운데 '착한 판매' 10차 승차구매가 다시 완판행진을 이어나갔다.
주민들의 참여와 관심 속에 진행되고 있는 경기도 학교급식중단 피해 농가를 돕기 위한 농산물 판매가 완판 행진을 기록하는 가운데 '착한 판매' 10차 승차구매가 다시 완판행진을 이어나갔다. ⓒ 박정훈
 
"착한소비에 동참하고 싶은 마음에 이곳에 왔는데 많은 차량이 줄서있는 것을 보고 따뜻한 마음들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주민들의 참여와 관심 속에 진행되고 있는 경기도 학교급식중단 피해 농가를 돕기 위한 농산물 판매가 완판 행진을 기록하는 가운데 '착한 판매' 10차 승차구매가 다시 완판행진을 이어나갔다. 

19일 경기도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에 따르면 17일 오후 1시 안양종합운동장에서드라이브 스루(승차구매) 방식으로 진행한 '친환경 꾸러미 특판' 행사에서 친환경야채꾸러미, 백미, 잡곡5종셋트, 대부김, 카네이션 분화, 돼지고기 등 총 7.4톤 약 2천200여만 원 상당이 팔렸다고 전해졌다.

이날 행사에는 안양종합운동장의 안양시민들의 적극적 참여와 인기로 200여 차량들의 긴 행렬과 1시간 이상의 대기가 이어지기도 했다. 주최 측에서는 정체해소를 위해 곳곳에 교통요원을 배치했다. 또한 컵과일 등의 간식 제공 및 경기도 홍보대사 옹알스의 거리 이동 공연 등으로 함께한 도민들에게 맛과 즐거음의 착한 서비스도 제공했다.

코로나 19 피해농가돕기 착한소비 캠페인은 경기도 권역별로 야채 꾸러미 등 지역별 특산품을 병행판매하고 있다. 특히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판매와 승차구매를 통해 안전을 배려한 판매 방식이 회를 거듭할수록 높은 관심과 인기로 준비된 물품이 조기 판매 완료되는 완판행진의 배경으로 분석되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의 인기 비결이 코로나19 외출 자제 분위기속에서 불안한 심리를 해결해주는 안전한 드라이브 스루(승차구매) 방식의 구매와 농축산물 자체의 좋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의 입소문 때문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10차 행사에 함께한 옹알스 및 행사 관계자들 모습
10차 행사에 함께한 옹알스 및 행사 관계자들 모습 ⓒ 박정훈
 
지난 11일에 높은 인기로 완판을 기록한 수원종합운동장에서 많은 도민들의 요청으로 앙코르 판매를 계획 중이다. 지속된 경기 남부권의 승차구매 착한소비 캠페인에 북부도민들의 요청도 있어 다음달 9일에는 경기북부 의정부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도는 시군에서 신청하면 협업을 통한 동반 기획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이 지사의  SNS에도 동탄, 광명, 안산에서 개최 요청이 이어져 시군과 협업을 통해 경기도 권역별 추진을 검토 중이다. 

이번 판매에 참가하고 있는 (주)한라식품농업회사법인 황인경 대표는 "코로나로 학교급식이 멈추며 급식용 돼지고기가 냉장창고에 많이 쌓여있었는데 이렇게 경기도와 농식품유통진흥원에서 축산물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이런 홍보가 많이 생겨야 학교급식중단으로 힘들어하시는 많은 농산물, 축산물 생산농가들에 큰 도움이 된다. 이런 기회를 만들어주어 고맙다"고 감사를 전했다. 

지난달 9일 첫 판매를 시작한 '착한판매'는 10차례 판매로 총 누계는 244톤이며 약 11억 2천만 원을 돌파하는 판매고를 기록했다.  

다음 11차 행사는 25일 여주 신륵사, 12차 행사는 다음달 2일 수원시 앙코르행사, 13차 행사는 의정부 실내체육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착한 소비 동참은 물론 회를 거듭할수록 참여차량이 늘어나고 있다"며 "도는 이번 안양판매의 경우에도 미리 주문받고 결재하고 물건만 싣고 나가는 방식임에도. 워낙 많은 참여시민의 차량들이 종합운동장 입구에 들어올 수가 없을 정도의 행렬이 이어져 안양시민들의 뜨거운 마음을 헤아릴 수 있었다"고 빍혔다. 

그러면서 "피해농가 돕기 착한소비에 기꺼이 참여해주신 도민들의 마음이 농가에 전해져 다시 1년 농사를 준비하는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함께 해주신 도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후에도 농민들이 자식 키우듯 생산한 더 알찬 농축산물을 준비하여 도민들을 찾아 인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착한판매#친환경꾸러미#경기도#이재명#안양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