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외교부 찾은 폼페이오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지난 6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외교부 청사에서 열린 한미 외교장관회담에서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대화를 하고 있다.
외교부 찾은 폼페이오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지난 6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외교부 청사에서 열린 한미 외교장관회담에서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대화를 하고 있다. ⓒ 연합뉴스

(도쿄=연합뉴스) 최이락 특파원 = 방북길에 오른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 일행이 탄 항공기가 6일 경유지인 일본 도쿄의 주일미군 요코타(橫田)기지를 떠나 평양으로 출발했다고 교도통신이 전했다.

앞서 폼페이오 장관은 기지에 도착한 뒤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에 대해 북미정상간 나눈 약속의 세부 내용을 채워 넣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기운(조성)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이날 평양에서 1박2일간 6·12 북미정상회담 후속협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의 방북은 이번이 세 번째로, 현지에서 숙박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북미정상회담 전인 지난 1, 2차 방북은 당일치기 방문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폼페이오 장관은 방북 일정을 마친 뒤 다시 일본으로 이동해 한중일 외교장관회의 등을 통해 한국과 일본측에 방북 결과를 설명할 예정이다.

choina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폼페이오#방북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