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 9일 휴일을 맞아 대구광역시, 한국커피연합회, 문화뱅크 주최로 열린 '커피&카페 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대구 엑스코를 찾았다.

커피박람회 현장 커피박람회 현장에서 시음회를 위해 길게 늘어선 줄
커피박람회 현장커피박람회 현장에서 시음회를 위해 길게 늘어선 줄 ⓒ 김용한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박람회는 110개 업체 330 부스 규모로 진행되며 커피 생두, 원두뿐만 아니라 각종용품과 장비, 명차, 디저트와 베이커리류, 테이블웨어 등 카페 창업 및 창업운영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료와 정보, 제품들이 소개됐다.

휴일을 맞아 많은 사람이 현장을 찾았다. 각 부스에서 자신들의 상표를 알리고 홍보하는데 힘쓰느라 부산했다. 방문객들은 곳곳에 마련된 체험 부스와 커피 시음회, 창업 정보들을 얻고자 전문 업체들을 찾느라 분주했다.

커피 체험광경 커피 체험을 하고 있는 광경
커피 체험광경커피 체험을 하고 있는 광경 ⓒ 김용한

커피 & 카페박람회 중 칵테일 시연회 광경 칵테일 경쟁을 하면서 시연회를 펼치고 있는 모습
커피 & 카페박람회 중 칵테일 시연회 광경칵테일 경쟁을 하면서 시연회를 펼치고 있는 모습 ⓒ 김용한

이날 체험 부스에는 어린 자녀와 함께 현장을 찾은 부모들로 불야성을 이뤘고, 커피 시음현장은 긴 줄을 방불케 할 정도로 부산했다. 커피 마니아들과 커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전국학생바리스타대회' 참관과 커피와 주류를 활용해서 만드는 '월드커피칵테일 챔피언십' 경기를 관전하느라 열심이었다.

또 케이크 디자이너들이 손수 만든 다양한 종류의 '케이크디자인콘테스트' 또한 많은 사람으로 붐볐다. 관객들이 손수 평가하는 별점 공간, 현장에서 직접 만들어보는 천연 화장품과 천연 비누 체험도 마련됐다.  

초청강연회 광경 커피 관련 전문가 초청강연회 모습
초청강연회 광경커피 관련 전문가 초청강연회 모습 ⓒ 김용한

이번 전시회는 대구 패션페어 기간과 동시에 열려 패션과 커피를 동시에 관전할 수 있는 재미도 쏠쏠했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11일까지 엑스코 전시관에서 펼쳐진다.


#커피박람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모든 사람이 기자가 될 수 있다"는 말에 용기를 얻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우리가 바로 이곳의 권력이며 주인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