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뉴스컬쳐의 메인화면
뉴스컬쳐의 메인화면 ⓒ 이훈희
차세대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문화’에 대한 대중들의 갈증을 해결하기 위해 ‘뉴스컬쳐(www.newsculture.tv 대표 기영훈)’가 창간되었다.

이번에 새롭게 창간된 ‘뉴스컬쳐’는 문화전문 인터넷 신문을 표방하고 있으며, 연극, 뮤지컬, 무용, 공연 등의 무대예술과 축제, 전시, 도서 등의 문화소식을 전하고 있다.

특히 연극, 뮤지컬, 인터뷰 분야는 영상뉴스 콘텐츠를 신설하여 영상세대 네티즌의 문화욕구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전망이다.

지난 3일 서울 동선동에서 문을 연 ‘뉴스컬쳐’는 현재 하루 평균 방문자 수가 5천여 명, 기사 리뷰가 2만2천여 건에 달하고 있어 문화계 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뉴스컬쳐의 기영훈 대표는 “공연소식을 다루는 사이트는 많지만 ‘뉴스’형태로 전달하고 있는 곳은 찾기 힘든 현실 속에서 현장감 있는 소식으로 알찬 뉴스를 전달하는 진정한 문화언론사를 만들고자 창립했다. 현재는 연극과 뮤지컬 뉴스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차츰 문화 전반에 걸친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대표적인 문화전문 매체로 성장할 것이다”며 비전을 제시했다.

한편, 뉴스컬쳐는 내달 8일부터 연극배우협회와 제휴하여 연극 <그 여자의 소설>을 무대에 올리기로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연극배우협회의 임대일 이사는 “공연티켓을 판매하기 위한 사이트가 몇 군데 있지만 뉴스를 전달하는 곳은 활성화되어 있지 않은 가운데 참신한 곳이 생겼다. 연극과 뮤지컬을 비롯해 독자가 원하는 소식을 전달하는 뉴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창간을 축하했다.

정치, 경제, 사회 및 스포츠, 연예 분야에 비해 독자층이 두텁지 않은 문화 분야에 대기업들이 뛰어들기 시작한 최근 경향을 살펴보면 ‘뉴스컬쳐’의 창간은 반가운 단비와 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