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창원중앙여자고등학교(교장 허욱)가 지난 5월 19일과 6월 2일 제489회, 490회, 491회 장학퀴즈에 출전하여 3연승을 달성하고 돌아왔답니다.

김범수, 송은이가 진행하는 올해로 방송 33주년을 맞는 EBS ‘장학퀴즈’는 개인전에서 학교당 37명이 퀴즈에 참가하여 출연자들이 힘을 합쳐 문제를 푸는 학교 대항전으로 바뀌면서, OX 빙고게임과 교장선생님이 직접 문제를 출제하는 스피드 퀴즈 코너 등이 새로이 마련되었습니다.

거제고등학교에 이어 경남에서 두 번째로 출전하여 지난 5월 19일에는 인천 세일고와 대전 서일여고를, 6월 2일에는 안산 강서고를 차례로 물리쳐 3연승을 거두는 기염을 토했으나, 서울 영신고를 맞아 아깝게 4승 도전에는 실패하고 말았지만 단체전 방식으로 바뀐 이후 4승을 달성한 학교는 아직까지 없다고 합니다.

또한 3승의 성적을 거둔 학교도 창원중앙여고를 포함한 세 학교뿐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이는 놀랄만한 성과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37명의 창원중앙여고 팀원을 훌륭히 이끌어 낸 3학년 이슬기양에게 소감을 물었습니다.

“비록 대망의 4승 달성엔 실패해서 아쉬움은 조금 남지만, 후회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장학퀴즈를 통해서 36명과의 소중한 인연을 만들 수 있었고, 고등학교 생활 3년 중에서 가장 귀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으니까요. 함께 경기했던, 멋진 매너의 인천 세일고, 재기발랄하던 대전의 서일여고, 침착하게 잘 풀던 안산 강서고, 4번의 필기시험과 2번의 실기시험 이후 최종 선발했다는 정예 부대, 한영고 등 멋진 학교들과 경기하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이러한 창원중앙여고의 활약상은 앞으로 매주 일요일 5시 EBS TV에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6월 11일 일요일 오후 5시를 시작으로 18일, 25일과 7월 2일 오후 5시 EBS TV에서 4주간 연속으로 방영된다고 하니 많은 시청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덧붙이는 글 | 경남교육청 포토뉴스 참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