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화려한 루미나리에 조명
화려한 루미나리에 조명 ⓒ 이명화
어둠 속에 화려하게 빛나는 수십만 개의 전구에 불이 들어와 여름밤을 아름답게 수놓는 루마나리에 빛 구조물은 말 그대로 빛의 축제이다. 세계적인 빛의 축제로 유명한 루미나리에는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일본 고베시에서 매년 연말에 개최되고 있으며 아시아에서는 두 번째로 우리나라에서 지난 2003년 부천 상동호수 공원에서 부천루미나리에가 진행된 바 있다.

아름답다.
아름답다. ⓒ 이명화
제1회 2005년 부산 MBC 루미뮤직 페스티벌에 설치된 화려한 빛 구조물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루미나리에 회사의 대표인 루치오 M.마리아노가 대규모의 이탈리아 장인을 대동하고 부산 현장에 직접 설치할 만큼 심혈을 기울인 작품이라고 한다.

루미나리에는 이탈리아 말로 조명, 또는 빛의 축제란 뜻으로, 약 400년 전 성자를 기리기 위해 연말이면 나무 등에 촛불을 켜놓았던 전통이 과학기술의 발달로 화려한 전구 조명 장식으로 바뀌어 온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문화행사다.

멀리서 찍은 사진
멀리서 찍은 사진 ⓒ 이명화
이 행사는 매년 이탈리아 뿐 아니라 유럽, 아시아 등 약 27개국에서 성대하게 개최되는 문화행사가 되었다는 것이다. 부산의 여름밤을 화려하게 수놓는 루미나리에 축제는 한여름 밤의 볼거리 중의 하나로 가족 혹은 연인, 친구들과 함께 찾아도 좋을 듯하다. 폭염으로 잠 못 이루는 여름 밤, 올림픽공원 숲을 거닐며 숲의 향기도 맡으면서 주변의 벡스코(부산 전시컨벤션 센터)도 돌아보고 하면서 더위를 잊는 것도 좋을 듯싶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데살전5:16~1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