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석운님 의 댓글리스트
이미지영역
박석운
aabb0011

노동, 농민, 빈민 등 민중운동 관련 각종 현안에 대한 기사작성 및 우리 사회의 일반 민주주의 관련 쟁점 들에 대한 의견 및 기사를 작성하기를 희망함. 그외에도 자주, 평화 관련 주제에 대해서도 기사작성하기를 희망함

쪽지

댓글은 오마이뉴스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남긴 소셜 댓글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셜 계정을 이용해 남긴 댓글은 라이브리 개인화 영역 또는 해당 댓글이 달 린 최종면에서 삭제해 주세요.

  • 2021-11-15

    댓글산재보험법 시행규칙 제11조 내지 제13조에 따르면, 산재 치료 도중 간병이 필요한 경우(하반신 마비나 두손작동불가시 등)에는 신청에 의해 간병비를 지급토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치료하는 병원에서 간병을 제공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그렇지 않고 가족이나 피해자 본인이 지정한 간병인이 간병하였을 경우에는 본인이 간병비용을 신청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는 관련 법 조항을 활용하시면 간병비용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기사와 같이 산재환자에게 월400만원의 비용을 부담시키고 있다면, 그 요양기관에서 피해노동자나 가족에게 비급여 금액을 부담시키는 것에 혹시 문제가 없는지 점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기사"급식실 일하던 아내, 하반신 마비...간병비 포함 월 4백 부담"
  • 2019-07-14

    댓글아베가 보통국가 일본에서 전쟁가능국가로 개헌하기 위해 이렇게 난리치고 있다는 사실을 애써 몰각하고, 쓴 잘못된 글입니다. 어떻게 이번 아베의 망동의 근본적 동인인 `전쟁국가로의 개헌`을 노리는 그의 정치적 승부수로 경제보복조치를 했다는 측면을 아예 싹 빼버릴 수 있단 말인가? 아베를 변호하고 문정부 비난하는 이런 류의 글들이 한국내에서 난무하는 것이 더욱 아베와 일본 보수 일당들을 착각에 빠지게 만들고 있는 것이 아닌가? 아베는 조금 더 강경책을 쓰면 한국이 자중지란에 빠질 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기사'한일관계의 교훈-회한-새 모델', 진보언론의 쓴소리
  • 2019-07-14

    댓글지금 아베와 일본언론은 보통국가가 아니라 전쟁가능국가로 가겠다는 것인데, 한겨레 정남구 기자의 글을 견주는 척 하면서 물타기하고 있네요, 정남구 기자의 고민과 전쟁국가로 가는 아베에 대한 대응은 정반대의 고민이 분명하지요. 그러고는 필자는 아베 편들면서 정부 비판에 매진하고 있는 친일적 언론을 합리화하면서 헷갈리게 만들고 있네요. 아베 앞잡이 언, 특히 조선일보와 TV조선, 확실히 응징해야 합니다. 아베가 계속 강경책으로 가고 있는 이유가 한국내 이렇게 문정부 비판하는데 눈이 팔려서, 아베앞잡이 노릇하고 있는 친일언론이 있기때문에, 한국내 내분을 유도하면서 참의원 선거에서 개헌선 확보를 노리고 물불 안 가리고 있는 거지요.

    기사보수언론이 얘기하면 무조건 '친일'일까
  • 2019-06-14

    댓글무법천지네요. 아스팔트극우파들의 무차별 폭력행사를 방조하고 시민을 보호해야 할 직무를 유기한 경찰의 책임이 큽니다. 종로서 경비과장과 종로서장은 뭐하고 있나? 자유한국장 눈치보면서 무법천지 방조하고 있는 것 아닌가!

    기사툭하면 욕설, 집단폭행까지... 애국당의 무법천지 된 광화문광장
  • 2019-06-12

    댓글좋은 글 고맙습니다. 통계 분석도 제대로 못하는 박주성교수의 오류를 너무 정확하게 지적했네요. 현재 경제사정이 서민들에게 좋지 않아서, 그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소주성 정책을 쓰는 것인데, 통계 분석도 엉터리로 하면서 소주성 정책을 엉뚱하게 비판하면, 그 처방도 엉터리로 나오는 거지요. 제대로 분석해서 정확한 처방이 나오도록 해야 합니다.

    기사'소주성' 비판한 박정수 교수와 보수언론의 치명적 오류
  • 2018-09-11

    댓글좋은 글 너무 고맙습니다. 저도 밀양에 한번 찾아가 보고 싶습니다. 아! 김원봉선생님, 박차정선생님, 윤세정선생님. . . .

    기사"86걸음 남았다"는 독립운동가 무덤가 팻말, 한없이 부끄러웠다
  • 2018-07-13

    댓글민언련이 언론연대에 가입해 있다는 기사내용은 사실과 다릅니다. 민언련은 이미 몇년전에 탈퇴하였습니다.

    기사언론단체 만난 최승호 "MBC 잘되고 있진 않지만..."
  • 2018-06-19

    댓글매우 좋은 제안입니다.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면 좋겠습니다.

    기사경실련 "신혼희망타운, 토지 팔지 말고 건물만 분양해야"
  • 2018-06-16

    댓글위 댓글과 같은 막말성 댓글은 문제가 많다는 생각입니다. 이 댓글 너무 하네요. 만일 기사에 문제점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어떤 부분이 사실과 다르다던가 아니면 내 생각은 이런데 내 생각과 다르다던가 또는 기사의 분석 내용이 비합리적이고 이렇게 분석하는게 합리적이라고 말하는 방식의 나믈의 논리적 근거있는 댓글 작성이 되어야 제대로 된 토론이 가능해 질 것이라고 봅니다. 이런 식의 댓글은 지양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사MBC 개표방송의 '전원책 선택', 결과는?
  • 2018-05-16

    댓글탄원서 서명할 수 있게 연결시키는 방법은 없나요?

    기사징역 5년 구형된 환경운동가, 그는 무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