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도걸 의원 사촌동생 구속... 경선 때 불법전화홍보방 운영 혐의

광주경찰, 안 의원 겨누는 듯

등록 2024.09.05 18:43수정 2024.09.05 20:05
0
원고료로 응원
 광주경찰청 청사.
광주경찰청 청사.안현주

경찰이 더불어민주당 안도걸(광주 동구남구을) 의원의 사촌 동생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구속했다.

22대 총선 민주당 경선 과정에서 불법 전화 홍보방 운영 정황을 포착, 수사를 벌여온 경찰은 2번째 영장 신청 끝에 안 의원 사촌 동생 신병을 확보하고 윗선을 겨누고 있다.

광주지방법원 최유신 부장판사는 5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불법 경선 운동)를 받는 안 아무개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 실질 심사)을 진행한 뒤 경찰이 신청한 영장을 발부했다.

최 판사는 같은 혐의를 받는 안 의원 선거 캠프 관계자 김아무개씨의 구속영장은 기각했다.

최 판사는 안 의원 사촌 안씨에 대해 "증거인멸 및 도망 우려가 있다"고 보고 영장 발부를 허가했다.

캠프 관계자 김씨에 대한 영장을 두고는 "범죄 성립을 두고 다툼이 있고, 주거 또한 일정하다. 구속 사유나 필요성 입증이 부족하다"며 받아들이지 않았다.

구속된 안 씨는 선거구 밖인 전남 화순에 유사 선거사무소를 차려두고 유급 직원을 고용해 경선 기간 안 후보를 위한 홍보 문자메시지 발송, 홍보 전화 등을 한 혐의를 받는다.


 광주지방법원, 광주고등법원, 광주지법, 광주고법
광주지방법원, 광주고등법원, 광주지법, 광주고법안현주

이 사건을 수사 중인 광주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사촌 안씨의 화순 사무실 압수수색 과정에서 관련 증거를 일부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에는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으로 수사관을 보내 안 의원실 보좌진을 상대로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 일부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도 파악됐다.


사촌 안씨는 지난 7월 불법 전화 홍보방 운영 의혹 관련 <오마이뉴스> 질의에 "드릴 말씀이 없다"고 했다.
#안도걸 #불법전화홍보방 #박균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광주·전라본부 상근기자. 제보 및 기사에 대한 의견은 ssal1981@daum.net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