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환, 화성을 국회의원 출마선언 "동탄형 기본소득 만들 것"

11일 오후, 경기도의회서 출마 기자회견 "지속가능한 동탄 만들겠다"

등록 2024.01.11 15:01수정 2024.01.11 15:01
0
원고료로 응원
 더불어민주당화성 경기 기본사회위원회 장세환 부위원장이 화성을 국회의원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화성 경기 기본사회위원회 장세환 부위원장이 화성을 국회의원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서창식
 
더불어민주당 경기 기본사회위원회 장세환 부위원장이 오는 총선에서 경기도 화성시 을 국회의원에 출마한다고 선언했다.

장 부위원장은 11일 오후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복지, 교육, 교통, 문화, 의료시설 등 새로운 동탄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 발전과 주민들의 행복을 위해 뛰어 보고 싶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또한 "새로운 동탄에서 지속가능한 대한민국과 건강하고 안정된 화성의 중심도시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내가 정치에 도전하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이어 "동탄은 제2의 고향이자 가족의 품과 같은 곳"이라며 "화성에서 중소기업을 운영하고, 동탄에서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로서 화성과 동탄 지역의 장·단점을 잘 알고 있다"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그리고 "현재 윤석열 정부 출범 2년이 지났지만, 민생은 오히려 더 피폐해진 상황"이라며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 복합적인 경제위기로 서민들의 삶은 더욱 힘들어지고 있다"고 우려했다.

'동탄형 기본소득·기본사회' 도입할 것
 
 더불어민주당화성 경기 기본사회위원회 장세환 부위원장이 화성을 국회의원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화성 경기 기본사회위원회 장세환 부위원장이 화성을 국회의원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서창식
 
그러면서 "이런 현실을 해결하고 동탄 주민의 최소한의 삶을 보장하기 위해 이재명 당대표와 함께 기본의료 서비스, 기본교육, 주거 안정, 일자리 창출, 돌봄 서비스 확대 등 '동탄형 기본소득, 기본사회'를 도입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기본소득과 기본사회는 모든 국민이 기본적인 삶을 누릴 수 있는 공동체로, 대한민국의 새로운 중심지로 성장하는 동탄에 대한 기본권 보장과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좋은 대학 출신, 해박한 지식만을 가진 기성 정치인 보다 순수함이 묻어나는 장세환이 화성시민을 위해 더 헌신할 수 있을 것"이라며 "허울 좋은 약속과 공약만 내세우기보단 참다운 기업가 정신으로 화성시를 발전시키고, 주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등 좋은 성과로 보답하겠다"라고 약속했다.

한편, 화성을 지역구는 10일 탈당을 선언한 이원욱 의원이 현역으로 있는 가운데, 민주당에서는 장세환 부위원장을 비롯하여 김하중 변호사, 서철모 전 화성시장, 오상호 전 노무현재단 사무처장, 이원혁 교수, 전용기 의원(비례), 조대현 전 경기도교육청 대변인, 진석범 전 화성시사회복지재단 대표가 비례후보로 등록되어 치열한 경선이 예상된다.
#장세환 #총선 #기본소득 #기본사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기본소득·노동·사회복지 분야를 주로 다루며 권력에 굴하지 않고 공정한 세상을 위한 목소리를 내고자 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