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3명, 통영서 차량 훔쳐 김해서 범행 대상 물색하다 체포

14~15세 남성 ... 김해중부경찰서, 도주하던 차량 추격해 화물차량과 합동

등록 2023.08.31 16:17수정 2023.08.31 16:17
0
원고료로 응원
 김해중부경찰서, 훔친 차량으로 도주하던 10대 3명 검거(블랙박스 영상 캡쳐).
김해중부경찰서, 훔친 차량으로 도주하던 10대 3명 검거(블랙박스 영상 캡쳐).김해중부경찰서
 
10대 남성 3명이 겅남 통영에서 차량을 훔쳐 무면허로 운전해 김해에서 범행 대상을 물색하다 경찰에 발견되어 붙잡혔다.

경남경찰청·김해중부경찰서는 차량 절도 후 범행 물색 중인 10대 남성 피의자 3명를 검거했다고 31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14~15세의 친구 사이로 절도 등으로 보호관찰 중 재차 금품절취 목적으로 지난 27일 오전 2시경 통영에서 차량을 훔쳤다. 당시 주인이 열쇠를 차량 안에 보관해 놓았던 것이다.

무면허로 운행하여 김해에 온 이들은 범행 대상을 물색하던 중 지역경찰이 피의차량을 발견하여 추격했다.

추격하던 경찰관들이 신호등 앞에서 해당 차량으로 다가가 내릴 것을 요구했지만 이들은 도주하려고 했다.

이때 화물차량이 앞에서 가로막으면서 충돌이 발생했다. 이에 경찰관들이 도주 차량 앞 유리를 깨고 문을 강제로 열어 이들은 검거했다.

경찰은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하고 있다.


김해중부경찰서 관계자는 "112 상황실 신고로 지구대 소속 경찰관들이 현장 출동했고, 화출차량과 합동으로 포위해 검거할 수 있었다"라며 "이들은 현행범으로 체포해 조사중이다"라고 밝혔다.
#김해중부경찰서 #차량 #무면허 운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