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75억원 규모

등록 2023.03.10 17:42수정 2023.03.10 17:42
0
원고료로 응원
a

성남시청 전경 ⓒ 박정훈

 
경기 성남시가 내년도 예산 편성을 위해 오는 5월 31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예산편성과정에 시민 참여를 확대하고 주민생활밀착형 사업을 발굴·시행하려는 절차다. 제안사업 예산 반영 규모는 모두 75억 원이다.

공모 분야는 ▲50억 원의 예산을 반영하는 시 단위 정책사업 ▲25억 원(50개 동별 5000만원)의 예산을 반영하는 동 단위 지역사업으로 구분된다.

시 단위 정책사업은 사회복지·보건·문화·교육·체육·도로·교통 등의 분야에서 시 전체 또는 3개 동 이상에 영향을 미치는 사업을 제안받는다.

동 단위 지역사업은 1개 동 주민 또는 지역에만 영향을 미치는 사업을 제안받는다. 소규모 시설 개선 사업, 마을·자치 공동체 사업 등이 해당한다.

성남시민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시·구·동 예산담당 부서에 사업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시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내면 된다.


제안받은 사업은 추진 부서별 검토 뒤 50개 각 동 지역회의와 시 주민참여예산 4개 분과위원회의 사전심의,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최종심의 절차를 밟아 내년도 예산에 반영한다.

성남시는 지난해 공모를 통해 580건을 접수, 이 중 성남 누비길 깃대종 표지판 설치, 일반도로 내 노후 신호등주 도색 공사 등 192건을 선정하고, 올해 70억 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성남시 #신상진 #주민사업공모 #주민참여예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라면 한 봉지 10원'... 익산이 발칵 뒤집어졌다
  2. 2 "이러다간 몰살"... 낙동강 해평습지에서 벌어지는 기막힌 일
  3. 3 기아타이거즈는 북한군? KBS 유튜브 영상에 '발칵'
  4. 4 한밤중 시청역 참사 현장 찾은 김건희 여사에 쏟아진 비판, 왜?
  5. 5 "곧 결혼한다" 웃던 딸, 아버지는 예비사위와 장례를 준비한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