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규 강릉시장 "지역 소상공인 위한 정책 신속히 추진"

소상공인 전담부서 확대 통해 다양한 의견 시정에 적극 반영

등록 2022.08.04 18:02수정 2022.08.04 18:02
0
원고료로 응원
 
 민선8기 김홍규 강릉시장이 4일 오후 강릉시근로자종합복지회관에서 지역 소상공인들을 만나 의견을 듣고있다.
민선8기 김홍규 강릉시장이 4일 오후 강릉시근로자종합복지회관에서 지역 소상공인들을 만나 의견을 듣고있다.김남권
   
김홍규 강릉시장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지역 소상공인들을 만나 의견을 수렴하고 지속적인 행정적 지원을 약속했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4일 오후 강릉시근로자종합복지회관에서 지역 소상공인들을 만나 "소상공인의 경영위기 극복과 지역 내 소비진작 및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을 신속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이날 ▲지역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행사에 지역업체 우선권 부여 ▲청년창업자를 대상으로 로컬상품 개발 지원 ▲소상공인 지원 전담부서 확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행정적 방안을 제시했다.

강릉시는 소상공인 지원 전담부서 확대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뒤 이를 시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소상공인 집적지구, 식품공중위생업소 환경개선 등 시설개선지원, 소비촉진을 위해 소상공인 홍보영상·교육 및 콘텐츠 제작,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프리마켓 등 분야별 정책지원을 통해 소상공인 매출을 극대화해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할 계획이다.

강릉시는 현재, 일반발행액 1200억 원 목표 달성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이차보전, 노란우산공제 등 경영안정자금지원, 정규직 신규채용 인건비, 10인 미만 및 생계형 1인 자영업자 사회보험료 지원 등 인력운영지원을 하고 있다.

김홍규 강릉시장은"코로나19로 그 누구보다 어려운 시간을 보내면서도 방역에 적극 동참해 주신 소상공인 여러분에게 감사드리며, 소상공인의 경영위기 극복과 지역 내 소비진작 및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을 신속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강릉시 #김홍규 #강릉시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