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돈곤 청양군수 "5만 자족도시 만들기 위해 한 꿈 꾸자"

민선 8기 역점 추진전략 5가지 발표

등록 2022.07.20 10:47수정 2022.07.20 10:47
0
원고료로 응원
 김돈곤 군수가 20일 열린 기자회견에서 민선 8기 역점 추진전략 5가지를 발표하고 있다.
김돈곤 군수가 20일 열린 기자회견에서 민선 8기 역점 추진전략 5가지를 발표하고 있다. 방관식

재선에 성공한 김돈곤 군수가 지역발전에 강한 자신감을 내비치며 군민 모두가 "한 꿈을 꾸자"고 강조했다.

20일 민선8기 취임 후 첫 기자회견을 연 김 군수는 다시 한 번 '인구 5만 자족도시 기반 마련'에 모든 역량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청양군이 안타깝게도 소멸 위기 지자체로 분류되고 있다"고 우려를 나타낸 김 군수는 인구증가 방안으로 ▲대규모 친환경 산업단지 조성 ▲적극적인 기업 유치  ▲충남 산림자원연구소 등 기관 유치 ▲차별화된 귀농ㆍ귀촌 정책에 따른 외지인 유입 ▲지방소멸대응기금 ▲고향사랑기부제를 제시했다.  

김 군수는 앞선 민선7기에서도 인구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 단위 공공기관 유치 전략을 추진해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과 충남 광역형 탄소중립연수원, 충남교육청의 학생건강증진 통합교육체험관을 유치했다. 또한 일반산단 조성사업을 추진하면서 900억 원 규모 민간자본을 유치해 수소특화단지를 조성하고 있다.

김 군수는 이런 성과를 민선8기에서도 이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농업인이 행복한 지역 조성, 최고 수준 건강 100세 복지 모델 창출, 관광객 500만 명 시대 개막, 주민 중심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으로 청양을 살기 좋은 지역으로 만들겠다는 것이다.

세부적인 방안으로는 ▲안정적인 생산체계를 통한 전국 최고 푸드플랜 지자체 도약 ▲먹거리 종합타운 본격 가동 ▲월 150만 원 소득 중소농가 1000곳 육성 ▲촘촘한 돌봄 시스템 구축 ▲ 청양군보건의료원 기능 강화 ▲699억 원 규모 관광자원 개발사업 추진 등이 있다.


김돈곤 군수는 기자회견을 마치면서 "민선 8기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많은 것을 준비하고 있다"라면서 전 마을 이장 무료 건강검진, 노인회장과 새마을지도자 수당 지급, 청년ㆍ신혼부부 공공주택 건립, 문화예술재단 설립 등을 약속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청양군 #김돈곤군수 #인구5만자족도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3. 3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4. 4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5. 5 "김건희·명태균 의혹에... 지금 대한민국은 무정부 상태" "김건희·명태균 의혹에... 지금 대한민국은 무정부 상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