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초고령화 사회도 함께하면 이겨낼 수 있어요"

노인 위한 다양한 사업들, 행복한 노후에 큰 보탬

등록 2022.06.09 09:18수정 2022.06.09 09:18
0
원고료로 응원
 부춘동 주민자치회 총무분과위원회의 장수어르신 무료 사진촬영 모습.(사진=서산시sns)
부춘동 주민자치회 총무분과위원회의 장수어르신 무료 사진촬영 모습.(사진=서산시sns)부춘동


초고령화 사회(65세 이상 인구 20%이상)가 현실이 된 가운데 충남 서산시 민관의 따뜻한 마음씨가 노인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부춘동 주민자치회 총무분과위원회는 8일 읍내11통 거주 노인 10명을 대상으로 장수어르신 무료 사진촬영을 실시했다.

장수어르신 사진 촬영은 2022년 주민자치회 활성화 지원 사업 중 하나로 마을별 신청을 받아 매주 수요일 사진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음암면적십자봉사회원들의 밑반찬 나누기 모습.(사진=서산시sns)
음암면적십자봉사회원들의 밑반찬 나누기 모습.(사진=서산시sns)음암면
 
같은 날 음암면적십자봉사회(회장 문오임) 회원 10명은 직접 만든 장조림과 겉절이, 백설기 등을 홀몸노인 37가구에 전달했다.

음암면적집사봉사회는 음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후원으로 월 2회 20여 가구에 반찬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는데 자연스럽게 노인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말벗 역할까지 해줘 큰 인기다.
 
 수석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따담죽 나누기 모습.(사진=서산시sns)
수석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따담죽 나누기 모습.(사진=서산시sns)수석동
             
수석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원균·윤민철)도 위원과 공무원 등 14명이 따담죽을 지역에 거주하는 소화장애를 가진 홀몸노인 20가구에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따'뜻한 마음을 '담'은 영양'죽'이란 뜻을 가진 따담죽사업은 수석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올해 연말까지 월 2회 정기적으로 영양죽을 직접 만들어 전달할 예정이다.
 
 해미면행정복지센터는 8일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충청남도교통연수원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도민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해미면행정복지센터는 8일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충청남도교통연수원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도민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해미면
 
해미면행정복지센터는 8일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충청남도교통연수원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도민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바른 안전의식 제고를 통해 교통약자인 노인을 보호하고 노인일자리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실시됐다.


교육에서는 충청남도교통연수원 김지영 강사가 노인 맞춤형 보행자 교통안전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참석한 노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해미면행정복지센터는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분기별로 실시할 계획이며 곧 다가올 폭염기를 대비한 건강관리 교육도 준비하는 등 지역 노인들의 행복하고 안전한 노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서산시 #노인 #따담죽 #밑반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