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한미 국방장관 통화... 미국 전략자산 전개 논의

이종섭 "북한의 연이은 탄도미사일 발사는 유엔안보리 결의 정면 위반"

등록 2022.05.25 14:03수정 2022.05.25 14:10
0
원고료로 응원
 이종섭 국방부장관이 25일 오후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과 전화통화를 했다.
이종섭 국방부장관이 25일 오후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과 전화통화를 했다.국방부 제공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25일 낮(워싱턴 시각 24일 밤)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부 장관과 전화통화를 하고,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와 관련한 양국의 평가와 대응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국방부에 따르면, 양 장관은 이날 북한이 탄도미사일은 연이어 발사한 것은 유엔안보리 결의를 정면으로 위반한 것으로서, 한반도와 국제사회의 평화를 위협하는 중대한 도발이라고 강력히 규탄했다.

또 양 장관은 북한의 지속된 도발에 대해 한미 연합방위태세와 미국의 확장억제를 보다 강화해 나갈 것과 앞으로 북한이 어떠한 도발을 하더라도 강력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이 장관은 현 상황을 면밀히 주시하고, 북한의 추가적인 도발에 대비한 미국 전략자산 전개와 한미 고위급 확장억제전략협의체(EDSCG) 조기 개최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고 국방부는 전했다.

앞서 원인철 합참의장도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직후 폴 러캐머라 한미연합사령관 겸 주한미군사령관과 화상회의를 열어 상황을 공유하고, 연합방위태세를 더욱 굳건히 할 것을 재확인했다.
#이종섭 #로이드 오스틴 #EDSCG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