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외국인 직접투자 6억달러 유치' 프로젝트 추진

2월 16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투자유치 프로젝트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등록 2022.02.16 15:33수정 2022.02.16 15:33
0
원고료로 응원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송도국제도시의 센트럴파크 내부에 자리잡고 있는 G타워.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송도국제도시의 센트럴파크 내부에 자리잡고 있는 G타워.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올해 외국인 직접투자(FDI) 신고액 6억 달러 유치를 목표로 세운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원재)이 16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올해 첫 투자유치 프로젝트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원재 청장을 비롯해 담당 투자유치 프로젝트 매니저(PM), 개발계획 관계자 등이 참석해 투자유치 및 개발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투자유치에 적극 나서기로 힘을 모았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보고회는 지난해 FDI 실적과 올해 목표 등에 대한 보고에 이어 담당 PM들의 청라의료복합타운 조성 등 17건의 프로젝트 발표, 투자와 개발 부서 간 협업사항 논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체계적인 투자유치를 위해 올해 '투자유치 15대 어젠다'를 선정하고 이를 핵심과제로 추진해 투자유치 동력을 확보하고 성과를 제고하는 방안이 제시됐다.

보고회에서는 지난해 추진해온 성과를 면밀히 분석, 이를 토대로 올해 투자유치 전략, 세부추진계획, 쟁점사항 등을 논의·공유하고 투자유치 및 개발 부서 간 협업을 강화하기로 하는 등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활발한 토론이 있었다.

인천경제청은 앞으로 투자유치 프로젝트 보고회의 분기별 개최를 통해 올해 투자유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신규 투자유치 프로젝트를 발굴하는 등 투자유치 활성화를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원재 인천경제청장은 "지난해 투자유치 성과와 과제를 바탕으로 올해에는 개발부서와 투자유치 부서의 한층 더 높은 협업체계와 아울러 투자기반 조성을 위한 15대 어젠다와 개별 프로젝트를 체계적으로 추진하여 투자유치 극대화해나가자"고 밝혔다.
#인천경제청 #투자유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