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연안 여객 목표 100만 명으로 상향

"코로나19 이전 수준 회복 기대... 인천지역 관광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

등록 2022.01.17 14:25수정 2022.01.17 14:26
0
원고료로 응원
"인천항연안여객터미널"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연안 여객 목표를 코로나19 이전 수준인 100만 명으로 상향해 발표했다. 자료사진. 사진은 '인천항연안여객터미널' 전경.
"인천항연안여객터미널"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연안 여객 목표를 코로나19 이전 수준인 100만 명으로 상향해 발표했다. 자료사진. 사진은 '인천항연안여객터미널' 전경.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IPA)는 올해 인천항 연안 여객 목표를 100만 명으로 설정했다.

당초 인천항만공사는 올해 연안 여객 목표를 98만 명으로 설정했으나, 지난달 10일 인천과 제주 간 여객선 운항이 재개되고, 비대면 안심 관광지(관광지 내 거리두기가 가능해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장소)로 덕적도, 백령도, 연평도, 이작도, 제주도, 풍도 등의 연안 섬이 꾸준히 주목받는 데 힘입어 목표를 상향 조정했다는 설명이다.

목표대로 달성되면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의 회복을 의미해 인천지역 관광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에 인천항만공사는 목표 달성을 위해 스마트 QR 개찰구 확대 및 인천-제주 여객선 이용객을 위한 편의시설 개선을 추진하고, '인천항 온라인 해양관광 서포터즈'를 통해 인천항 해양관광 회복을 위한 비대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아울러, 연안 여객유치를 위해 그동안 진행해온 해양관광상품 홍보 및 연안 섬 관광지 인프라 개선 등 각종 지원사업도 지속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김종길 인천항만공사 운영부사장은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으로 안전한 여객터미널을 조성할 것"이라며 "연안여객 목표 달성을 위해 다각적으로 여객서비스를 개선하고 섬 관광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9년 100만3740명이었던 인천항 연안 여객 수는 코로나19로 인한 수요 감소로 2020년 76만3054명으로 크게 감소했다가 2021년도에는 전년 대비 0.7% 소폭 상승한 76만8370명을 기록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인천게릴라뉴스(www.ingnews.kr)에도 실립니다.
#인천항 연안 여객 #인천항연안여객터미널 #연안여객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더 나은 '우리'의, 더 나은 '삶'을 생각합니다. mylovepbm@hanmail.net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