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홍성] 해넘이·해맞이 행사 전면 취소

코로나19 영향, 충남 대부분 새해맞이 행사 열리지 않아

등록 2021.12.30 09:58수정 2021.12.30 10:01
0
원고료로 응원
 홍성군이 코로나 19 확산이 계속 이어지면서 해넘이·해맞이 행사를 전면 취소했다. 특히, 각 읍면에서 자체적으로 열리던 해맞이 행사도 모두 취소 될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군민 개별적으로 백월산 등을 찾아 새해를 맞을것으로 보인다.(사진은 지난 2018년 백월산 해맞이 행사)
홍성군이 코로나 19 확산이 계속 이어지면서 해넘이·해맞이 행사를 전면 취소했다. 특히, 각 읍면에서 자체적으로 열리던 해맞이 행사도 모두 취소 될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군민 개별적으로 백월산 등을 찾아 새해를 맞을것으로 보인다.(사진은 지난 2018년 백월산 해맞이 행사)김성무 제공

충남 홍성군이 코로나19 확산이 이어지면서 해넘이·해맞이 행사를 전면 취소했다.

30일 홍성군은 매년 백월산에서 열린 해넘이·해맞이 행사를 전면 취소한다고 밝혔다. 특히, 해맞이 행사와 함께 군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백월산 영신고천대제'도 열리지 않는다.

홍성군은 매년 백월산에서 해맞이 행사를 갖고 군민들과 떡국을 나눠 먹으며 새해를 맞았지만,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군민의 안전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취소 결정했다.

각 읍면에서 자체적으로 열리던 해맞이 행사도 모두 취소될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군민 개별적으로 이곳을 찾아 새해를 맞을 것으로 보인다.

홍성군 관계자는 30일 "홍성군에서도 최근 매일 같이 확진자가 발생하는 상황"이라면서 "연말연시 모임, 타지역 방문 자제와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 해줄 것"을 당부했다.
 
 홍성군이 코로나 19 확산이 계속 이어지면서 해넘이·해맞이 행사를 전면 취소했다. 그러면서, 군민들은 개별적으로 백월산 등을 찾아 새해를 맞을것으로 보인다.(사진은 지난 2018년 백월산 해맞이 행사)
홍성군이 코로나 19 확산이 계속 이어지면서 해넘이·해맞이 행사를 전면 취소했다. 그러면서, 군민들은 개별적으로 백월산 등을 찾아 새해를 맞을것으로 보인다.(사진은 지난 2018년 백월산 해맞이 행사)김성무 제공

홍성뿐만 아니라 서산, 예산 등 충남 각 지자체도 해맞이 행사가 취소됐다. 서산시는 옥녀봉, 아라메길, 해미읍성에서 매년 열리는 주요 해넘이·해맞이 행사를 취소했다.

서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이전까지는 부석, 팔봉, 대산 등에서 해넘이·해맞이 행사가 열렸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열리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해넘이·해맞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서해안의 대표적 명소인 당진시 왜목마을 관광지를 일시 폐쇄하고, 해넘이·해맞이 축제도 취소했다,


당진시는 지난 24일 SNS 등을 통해 최근 확진자 폭증과 오미크론 변이 발생 등으로 인한 연말연시 방역 강화대책으로, 31일부터 1일까지 왜목마을 주 출입구와 진입로의 출입을 통제한다고 밝혔다. 다만, 숙박시설 예약자와 상가 이용자 등 사전에 예약 문자를 전송받은 경우에는 통행을 일부 허용한다.

이외에도 보령시는 해넘이·해맞이 행사뿐만 아니라 연말연시 행사도 모두 취소했으며, 예산군도 예당호에서 열리는 '예당호 해맞이 행사'를 전면 취소했다.
#해넘이해맞이취소 #2022년 #코로나19 #홍성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꽃다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의대 증원 이유, 속내 드러낸 윤 대통령 발언 의대 증원 이유, 속내 드러낸 윤 대통령 발언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