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보름 앞 함양산삼엑스포, 하병필 대행 "방역도 성공해야"

24일 함양군 찾아 부단체장 회의 주재… 산삼엑스포 성공 위한 소통

등록 2021.08.24 18:18수정 2021.08.24 18:18
0
원고료로 응원
 하병필 경남지사 권한대행은 24일 오후 함양군청 영상회의장에서 ‘부시장?부군수 회의’를 주재했다.
하병필 경남지사 권한대행은 24일 오후 함양군청 영상회의장에서 ‘부시장?부군수 회의’를 주재했다.경남도청
  
 하병필 경남지사 권한대행은 24일 오후 함양군청 영상회의장에서 ‘부시장?부군수 회의’를 주재했다.
하병필 경남지사 권한대행은 24일 오후 함양군청 영상회의장에서 ‘부시장?부군수 회의’를 주재했다.경남도청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가 보름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은 "모두가 힘을 모아 행사와 방역 측면에서 모두 성공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하 권한대행은 24일 오후 함양군청 영상회의장에서 '부시장․부군수 회의'를 주재하고 이같이 당부했다.

그는 "1년을 연기하며 더 많은 준비를 한 엑스포가 성공할 수 있도록 폐막까지 도와 18개 시군, 민간이 함께 힘을 모아 달라"고 했다.

코로나19 방역과 관련해, 하 권한대행은 "방역수칙을 준수한 덕분에 올여름 도내 해수욕장에서 코로나19 감염 사례가 없었다"고 했다.

이날 회의는 함양군과 인근 진주시, 사천시, 산청군, 합천군, 거창군 부단체장과 미래전략국장, 정책기획관 등 일부 간부는 현장에, 나머지 시군과 도 실국본부장은 영상으로 참여하는 대면-비대면 형식을 병행해 진행했다.

내년에 있을 대통령선거, 지방선거와 관련해 하 권한대행은 '지역 공약 발굴 중요성'을 강조하며 "단순한 기반 확충 성격의 사업이 아니라 경남의 미래 먹을거리가 될 수 있는 참신하고 도전적인 과제를 발굴해 달라"고 했다.

회의 종료 후 하 대행과 참석자들은 엑스포 제1행사장인 상림공원을 방문해 방역수칙 준수 방안, 시설 안전관리, 콘텐츠 전시 상황 등을 점검했다.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오는 9월 10일부터 한 달간 상림공원(제1행사장)과 대봉산휴양밸리(제2행사장) 일원에서 진행된다.
#하병필 권한대행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