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윤석열 캠프, 경제고문에 윤진식 전 장관 선임

윤우진 고발한 '윤석열 저격수' 주광덕, 상임전략특보로 선임

등록 2021.08.04 10:35수정 2021.08.04 10:35
6
원고료로 응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3일 오후 서울 은평구 은평갑 당원협의회를 방문하고 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3일 오후 서울 은평구 은평갑 당원협의회를 방문하고 있다.국회사진취재단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전 검찰총장)가 노무현 정부 당시 산업자원부 장관을 지내고, 이명박·박근혜 정부 때 새누리당(현 국민의힘) 의원으로 활동한 윤진식씨를 경제고문으로 영입했다. 

윤석열 캠프는 4일 보도자료를 내고 윤 전 장관을 비롯해 언론인과 전·현직 국회의원 등 7명을 추가 영입했다고 밝혔다. 

상임고문으로는 박보균 전 중앙일보 편집인을 영입했다. 박 상임고문은 중앙일보 정치부장·논설위원·편집국장·편집인·대기자로 활동했고, 제18대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회장을 지냈다. 

윤 전 장관은 경제 정책 전반에 대한 자문 역할을 담당하게 됐다. 

조직본부장으로는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강원 동해·태백·삼척, 재선)을 선임하고, 부본부장에는 나경원 전 원내대표 비서실장을 지낸 강승규 전 의원을 영입했다. 또 이명박 정부 당시 대통령실 인사비서관 선임행정관을 지낸 윤한홍 의원(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은 종합상황실 총괄부실장으로 영입하고, 상임정무특보에는 정용기 전 자유한국당(현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을 선임했다. 

이날 캠프는 상임전략특보로 주광덕 전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을 선임했다. 주 의원은 박근혜 정부 당시 청와대 정무비서관을 지냈고, 당 원내전략상황실장 및 전략기획본부장 등을 거쳤다. 특히 2019년 윤석열 당시 검찰총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때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을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수수 혐의로 고발하는 등 '윤석열 저격수'로 활동하기도 했다.  

앞서 윤석열 캠프는 지난 3일 캠프 종합상황실 총괄실장으로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부산 사상구, 3선)을 선임했었다. 장 의원은 전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을 했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를 하기도 했다. 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이다. 
#윤석열 #주광덕 #윤진식 #윤석열캠프 #대선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