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호 하남시장 "철저히 위법여부 조사할 것...무관용"

하남시, 신도시 투기 의혹 관련 전직원 토지거래 전수조사 착수

등록 2021.03.13 13:45수정 2021.03.13 13:45
0
원고료로 응원
 
 김상호 하남시장

김상호 하남시장 ⓒ 박정훈

 
 "신뢰성·투명성·책임성 3대 원칙 하에 철저하게 위법 여부 등 조사를 진행할 것이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신도시 투기의혹과 관련 강력대응 방침을 시사했다. 

김 시장은 "공무원들의 위법·부당행위가 확인될 경우 무관용 원칙으로 징계, 고발하겠다"며 "일벌백계를 통해 시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하남시는 LH 직원들의 신도시 땅 투기 의혹과 관련해 전직원까지 대상을 확대, 토지거래 전수조사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12일 시에 따르면, 지난 10일 도시개발사업 담당부서 전 ‧ 현직 공무원 및 하남도시공사 전 직원 명단을 국토교통부에 제출했다.

시는 이번 조사를 위해 감사부서 주관 아래 세무 ‧ 토지관리 부서 등과 합동조사반을 구성하기로 했다.

전수조사 대상은 시청 전 직원 1100여명이다.


조사범위는 교산신도시 발표일 5년 전인 2013년 12월부터 현재까지의 토지 거래 등 소유 현황이다.

 
#하남시 #신도시 #김상호 #LH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오빠가 죽었다니... 장례 치를 돈조차 없던 여동생의 선택 오빠가 죽었다니... 장례 치를 돈조차 없던 여동생의 선택
  2. 2 한국 의사들의 수준, 고작 이 정도였나요? 한국 의사들의 수준, 고작 이 정도였나요?
  3. 3 대세 예능 '흑백요리사', 난 '또종원'이 우려스럽다 대세 예능 '흑백요리사', 난 '또종원'이 우려스럽다
  4. 4 영부인의 심기 거스를 수 있다? 정체 모를 사람들 등장  영부인의 심기 거스를 수 있다? 정체 모를 사람들 등장
  5. 5 재벌에 장군까지... 북에서 내려온 사람들의 '대반전' 재벌에 장군까지... 북에서 내려온 사람들의 '대반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