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코로나 우울감 날린다" 스마트 가든 9곳 조성

관수·조명·공조 제어시스템... 사계절 푸른 식물서 쾌적한 공기

등록 2021.03.10 19:21수정 2021.03.10 20:20
0
원고료로 응원
 성남시는 오는 6월까지 2억7000만원(국비 50% 포함)을 들여 스마트 가든 조성사업을 편다고 10일 밝혔다.
성남시는 오는 6월까지 2억7000만원(국비 50% 포함)을 들여 스마트 가든 조성사업을 편다고 10일 밝혔다. 성남시
 
경기 성남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이 실내에서 일상 속 휴식을 즐기고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실내형 '스마트 가든'울 지역 내 9곳에 조성한다.

성남시는 오는 6월까지 2억7000만원(국비 50% 포함)을 들여 스마트 가든 조성사업을 편다고 10일 밝혔다. 

스마트 가든은 관수·조명·공조 제어시스템 등 자동화된 관리기술을 활용해 스킨답서스, 산데리아나, 산호수 등 실내 생육에 적합한 식물을 키우는 신개념 정원이다.

성남산업단지 내 6곳 업체와 성남시의료원, 국군수도병원, 분당구청 내에 조성된다.

시는 공간 특성과 구조에 따라 큐브형 또는 벽면형 스마트 가든을 꾸민다.

식물의 효율적인 유지 관리를 위해 사물인터넷(loT), 와이파이, 터치패널도 설치한다.

성남시 관계자는 "스마트 가든은 사계절 푸른 식물에서 쾌적한 공기를 내뿜어 치유·휴식·관상 효과가 크고, 유지·관리 비용을 최소화한다"며 "실내정원에서 10분간 휴식하면 긴장과 불안, 피곤, 무력, 우울감을 완화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말했다.
#성남시 #은수미 #코로나블루 #스마트가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