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성남형 교육 104억원 투입... 창의인재 양성

등록 2021.03.08 17:52수정 2021.03.08 17:56
0
원고료로 응원
  경기 성남시가 올해 104억원을 투입해 ‘성남형 교육 지원사업’을 에 나선다.
경기 성남시가 올해 104억원을 투입해 ‘성남형 교육 지원사업’을 에 나선다. 박정훈
 
경기 성남시가 올해 104억 원을 투입해 '성남형 교육 지원사업'을 에 나선다.

이 사업은 '같은 출발, 다양한 성장'을 비전으로 공평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잠재된 역량을 키워 창의 인재를 양성할 목적으로 진행한다.

사업 대상은 성남지역 156곳 초·중·고·특수학교에 다니는 9만7226명 학생이다.

지원은 ▲ 학생 중심의 교육자치 ▲ 학교의 특색 있는 교육과정 ▲ 지역특성화사업 ▲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사업 ▲ 미래 교육사업 등 5개 분야에서 이뤄진다.

이중 올해 가장 중점을 둔 분야는 미래 교육사업이다.

창의융합 교육 기반 조성을 위해 40곳 학교에 에듀테크 기반의 온라인 스튜디오, 메이커 스페이스, 코딩 교육 등의 프로그램과 강사를 지원한다.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설계도 지원한다.

전문 직업인 특강 등 학교 자율 진로 프로그램, 야탑청소년수련관의 수학관·과학관 첨단기술 체험 행사 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성남시 관계자는 "성남형 교육은 포스트 코로나와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우리 아이들의 미래역량을 키우는 토대가 될 것"이라고 했다.
#성남시 #은수미 #성남형교육 #창의인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3. 3 49명의 남성에게 아내 성폭행 사주한 남편 49명의 남성에게 아내 성폭행 사주한 남편
  4. 4 일본군이 경복궁 뒤뜰에 버린 명량대첩비가 있는 곳 일본군이 경복궁 뒤뜰에 버린 명량대첩비가 있는 곳
  5. 5 '나체 시위' 여성들, '똥물' 부은 남자들 '나체 시위' 여성들, '똥물' 부은 남자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