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수 재선거, 국민의힘 경선에 오태완 후보 선정

여론조사 경선 치러 ... 민주당 김충규, 무소속 김창환-오용 후보와 4파전

등록 2021.02.10 11:38수정 2021.02.10 11:41
0
원고료로 응원
 무소속 홍준표 국회의원이 2월 6일 국민의힘 오태완 의령군수 재선거 예비후보 사무실을 찾아 격려했다.
무소속 홍준표 국회의원이 2월 6일 국민의힘 오태완 의령군수 재선거 예비후보 사무실을 찾아 격려했다.오태완캠프
 
오는 4월 7일 치러지는 경남 의령군수 재선거에 나설 국민의힘 후보로 오태완(55) 전 경남도 정무특보가 선정되었다.

국민의힘 경남도당은 오 후보와 강임기 전 함양부군수, 서진식 전 경남도의원, 손호현 경남도의원을 대상으로 7, 8일 사이 여론조사 경선(당원 50%, 일반 50%)을 실시했다.

오태완 후보는 10일 오전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민의힘 의령군수 후보로 결정되었다"며 "경선 결과를 존중한다"고 밝혔다.

오 후보는 의령 화정면 출신인 오태완 후보는 국민의힘 경남도당 부위원장과 중앙당 지방행정특보단장을 맡고 있다.

오 후보는 "존경하는 의령군민과 사랑하는 국민의힘 당원동지들께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며 "부족한 저를 의령군수 재선거에 공천자로 확정해준 것에 대해 괄목할 의령발전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오 후보는 "경선에서 오랜 시간 함께 경쟁을 펼친 강임기 전부군수, 서진식 전도의원, 손호현 전 도의원, 세 후보께 감사드린다"며 "불출마선언으로 후보경선에 사퇴한 김정권 전국회의원께도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무소속 홍준표 국회의원은 지난 6일 오후 오태완 후보 사무소를 방문해 격려하기도 했다. 당시 홍 의원은 "흐트러진 민심을 바로잡고 다 함께 화합하는 의령을 기대한다"고 했다.


이번 의령군수 재선거는 4파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김충규(66) 전 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 무소속 김창환(47) 변호사, 무소속 오용(65) 전 의령군의회 의장이 출마한다.

의령군수 재선거는 옛 자유한국당(현 국민의힘) 소속인 이선두 전 군수가 2018년 지방선거에서 당선했다가, 공직선거법상 기부행위 혐의로 지난해 3월 벌금 300만 원이 확정돼 군수직을 상실하면서 치러지는 것이다.
 
 경남 의령군청 전경.
경남 의령군청 전경.의령군청 제광모
#의령군수 #김충규 #오태완 #김창환 #오용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2. 2 천재·개혁파? 결국은 '김건희 호위무사' 천재·개혁파? 결국은 '김건희 호위무사'
  3. 3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4. 4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5. 5 "김건희·명태균 의혹에... 지금 대한민국은 무정부 상태" "김건희·명태균 의혹에... 지금 대한민국은 무정부 상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