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중고생·학교밖 청소년 70명 학습도우미 지원... 1대1 매칭

본인 희망 과목으로 하루 2시간, 월 최대 16시간 지원

등록 2021.01.20 18:40수정 2021.01.20 20:23
0
원고료로 응원
 
  경기 성남시가 취약계층 중·고등학생과 학교밖 청소년 70명에게 대학생 학습도우미를 지원한다.
경기 성남시가 취약계층 중·고등학생과 학교밖 청소년 70명에게 대학생 학습도우미를 지원한다. 박정훈
   
경기 성남시가 취약계층 중·고등학생과 학교밖 청소년 70명에게 대학생 학습도우미를 지원한다.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1대1 매칭 수업이 이뤄지며, 지원 대상은 공고일(1.15) 현재 성남시 거주자이면서 국민기초생활 보장법과 한부모가족지원법상 수급자 가정, 차상위계층 가정,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의 중1에서 고3 자녀다.

올해 첫 포함 된 같은 나이(14~19세)에 학교를 다니지 않는 학교밖 청소년도 지원 대상이다. 국어, 영어, 수학 등 자신이 원하는 교과목을 선택해 대학생 도우미에게 하루 2시간, 월 최대 16시간을 배울 수 있다.

학습도우미 자격은 공고일 현재 본인이나 직계 존속이 성남시에 거주하는 대학생이다. 

시는 학습도우미에게 월 32만~40만원의 수당을 지급한다. 이를 위해 2억5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학습도우미 지원 또는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과 대학생은 오는 2월 1일까지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 자기소개서, 직전 학년 성적증명서,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재학증명서 등의 해당 서류를 내면 된다.

시는 중·고교생·학교밖 청소년을 먼저 선정한 뒤 성별과 학습 희망 과목 등에 맞춰 대학생 학습도우미 70명을 선발한다.
#성남시 #은수미 #학습도우미 #청소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2. 2 한동훈 표정 묻자 "해가 져서...", 이어진 기자들의 탄성 한동훈 표정 묻자 "해가 져서...", 이어진 기자들의 탄성
  3. 3 천재·개혁파? 결국은 '김건희 호위무사' 천재·개혁파? 결국은 '김건희 호위무사'
  4. 4 나무 500그루 가지치기, 이후 벌어진 끔찍한 일 나무 500그루 가지치기, 이후 벌어진 끔찍한 일
  5. 5 [단독] 명태균 "검찰 조사 삐딱하면 여사 '공적대화' 다 풀어 끝내야지" [단독] 명태균 "검찰 조사 삐딱하면 여사 '공적대화' 다 풀어 끝내야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