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새 한미연합사령관에 폴 라캐머러 미 태평양육군사령관 지명

내년 1월 조 바이든 행정부 출범 후 미 의회 인사청문회 열릴 듯

등록 2020.12.04 09:22수정 2020.12.04 09:22
0
원고료로 응원
 미국은 차기 한미연합사령관에 폴 라캐머러 태평양사령관을 지명했다.
미국은 차기 한미연합사령관에 폴 라캐머러 태평양사령관을 지명했다. 미육군홈페이지

차기 한미연합사령관에 폴 라캐머러 미국 태평양육군사령관(대장)이 지명됐다.

4일 국방부에 따르면 미국 정부는 로버트 에이브럼스 한미연합사령관 후임으로 폴 라캐머러 미 태평양육군사령관을 지명했다.

라캐머러 지명자는 한반도, 일본, 괌 등의 미군 작전을 관할하는 인도·태평양사령부 예하에서 지상군 관련 작전을 총괄해왔다.

그는 미 제18공수군단장, 이슬람 극단주의세력 IS 격퇴 임무를 맡은 국제연합군사령관(CJTF-OIR) 등을 거쳐 특수전 경험이 풍부한 야전 지휘관 출신으로 평가받는다.

라캐머러 지명자는 지난 1월 라이언 매카시 미 육군장관이 방한했을 때 육군참모총장이던 서욱 국방부 장관을 만난 적이 있다.

주한미군사령관과 유엔군사령관을 겸직하는 한미연합사령관의 임기는 2년이다.

오는 2021년 1월 20일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 이후 미국 의회는 라캐머러 사령관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 것으로 전망된다.
#폴 라캐머러 #한미연합사령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3. 3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4. 4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5. 5 "김건희·명태균 의혹에... 지금 대한민국은 무정부 상태" "김건희·명태균 의혹에... 지금 대한민국은 무정부 상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