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연재4.15총선1061화

'국모 하사금'·'룸살롱 골든벨' 비판 나온 이인영 유세 발언

이 "고민정 당선되면 국민 100% 재난지원금" 유세 발언 두고 통합당·민생당 맹공

등록 2020.04.14 11:45수정 2020.04.14 11:45
2
원고료로 응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공동선대위원장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현안점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공동선대위원장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현안점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남소연
 
'국모 하사금'과 '룸살롱 골든벨'

미래통합당과 민생당이 지난 13일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의 코로나19 관련 긴급재난지원금 발언을 비판하면서 쓴 '단어'들이다.

이 원내대표는 전날 서울 광진을 고민정 후보 유세 지원에서 "고 후보에게 힘을 주셔서 비상한 시기에 경제적 위기를 넘어설 수 있도록, 마음껏 일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야 하지 않겠느냐"면서 "고 후보를 당선시켜주면 저와 민주당은 100% 국민 모두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드리기 위해 전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또 "고 후보가 당선되면 광진구민이 제일 기뻐하실 것이고 그 다음은 문재인 대통령이 기뻐하실 것"이라며 "통합당 오세훈 후보가 당선되면 황교안 대표가 기뻐할 텐데 여러분은 어떤 선택을 하겠느냐"고 반문한 바 있다.

이에 대해 박형준 통합당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14일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 "이인영 원내대표가 '고민정 후보 당선되면 재난(지원)금 주겠다'고 했다. 이런 발언들은 국민 혈세를 이용한 추악한 매표행위"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차라리 그러려면 '모두 당선되면 국민들한테 집 한 채씩 주는 게 어떻겠나"라며 "코로나 재난을 교묘하게 관권선거로 이용하는 행태에 대해서 국민들이 엄정하게 평가해주셔야 한다"고 호소했다.

박 위원장은 같은 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한 인터뷰에서도 "(이 원내대표의 발언은) 역대급 망언"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재난지원금 받으려면 표 팔고 구걸해야 되는 겁니까. 재난지원금이 국모 하사금이 아니잖나"라며 "이런 막말에 대해서도 (민주당은) 아무런 조치가 없다"고 지적했다.

민생당은 따로 논평을 통해 이 원내대표 발언을 비판했다. 문정선 민생당 선대위 대변인은 "이 원내대표가 고민정 후보 당선을 조건으로 긴급재난지원금 100%를 내걸었다. 이런 한심한 정치인이 집권여당의 원내대표란 사실 역시 또 하나의 재난"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대체 긴급재난지원금의 지급 범위가 왜 특정 후보의 선거 결과와 연동이 되는가. 이는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국민들에 대한 조롱이자 모욕"이라며 "긴급재난지원금은 당신이 함부로 흔들어도 좋은 룸살롱 골든벨이 아니다"고 밝혔다.
#이인영 #미래통합당 #긴급재난지원금 #민생당 #더불어민주당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07년 5월 입사. 사회부·현안이슈팀·기획취재팀·기동팀·정치부를 거쳤습니다. 지금은 서울시의 소식을 전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2. 2 천재·개혁파? 결국은 '김건희 호위무사' 천재·개혁파? 결국은 '김건희 호위무사'
  3. 3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4. 4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5. 5 "김건희·명태균 의혹에... 지금 대한민국은 무정부 상태" "김건희·명태균 의혹에... 지금 대한민국은 무정부 상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