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 지정, 최우선 과제... 홍성·예산 환황해권 중심도시 발전"

21대 총선 한국당 김용필 예비후보, 공약 발표

등록 2020.02.12 15:56수정 2020.02.12 15:59
0
원고료로 응원
 김용필 예비후보는 충남 도청소재지인 내포신도시를 포괄하고 있는 예산-홍성지역이 환황해권 중심도시로 실질적인 발전을 이뤄야 한다는 전제에서 그동안 아무도 해결하지 못한 혁신도시 지정을 최우선 과제로 제시했다.
김용필 예비후보는 충남 도청소재지인 내포신도시를 포괄하고 있는 예산-홍성지역이 환황해권 중심도시로 실질적인 발전을 이뤄야 한다는 전제에서 그동안 아무도 해결하지 못한 혁신도시 지정을 최우선 과제로 제시했다.이은주
21대 총선에 출마하는 자유한국당 김용필 예비후보는 내포신도시 혁신도시 지정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홍성예산을 환황해권 중심도시로 발전시키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예산-홍성-내포신도시 지역을 자전거로 이동하며 선거 운동을 하고 있는 김 예비후보는 12일 예산군청 브리핑 룸에서 예산과 홍성의 발전을 약속하는 선거 공약을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충남 도청소재지인 내포신도시를 포괄하고 있는 예산-홍성지역이 환황해권 중심도시로 실질적인 발전을 이뤄야 한다는 전제에서 그동안 아무도 해결하지 못한 혁신도시 지정을 최우선 과제로 제시했다.

김 예비후보가 제시한 홍성군 관련 주요공약은 홍성군 신청사 건립 추진을 위해 정부 예산 확보 등 제반 활동과 혁신도시 지정추진, 내포신도시 체계적 정비와 발전을 위해 신도시 내 기반시설을 마련하겠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홍주성 일원 개발 ▲역사적 인물 관련 역사 탐방지구 조성(만해 한용운, 김좌진 장군 등) ▲지역 내 전통 무형문화재 단지 조성 등으로 홍성군 역사문화 유적 개발과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전통 산업의 실질적 지원과 활성화 추진 방안으로 ▲유기농업지구 지원 강화▲농축수산업인을 위한 힐링문화재단 운영 ▲홍성·광천·갈산 등 전통 장터의 활성화 추진▲궁리-남당, 죽도 등 관광자원 개발과 활성화 추진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내포신도시 관련 주요공약으로는 ▲국가 혁신도시 지정 최우선 과제 ▲국가 공공기관 및 주요 산업시설 유치 ▲대학과 대형병원 등 사회적 기반시설 마련 ▲홍성-내포-예산을 아우르는 교통체계 구축 ▲세종시와의 상생적 발전 방안 고려 ▲홍성과 예산 지역 간 균형있는 개발 추진 등이다.


예산군 관련 주요공약은 ▲노선변경 및 인터체인지 개설 등 종합적 활용방안 검토▲ 4개 산업단지의 체계적 조성과 실질적 활성화 추진 ▲중견 및 대기업 자회사 유치 ▲중앙기관의 내포신도시 유치 등을 내세웠다.

이와 함께 ▲예산 사과 해외수출 강화 및 전문단지 조성 ▲예산 한우 판로 확대 및 유통구조 혁신 ▲신양·대술·광시 친환경 지구 조성 및 첨단 농공단지 조성 ▲덕산온천 활성화 방안 강구 ▲예당호 친환경 시설 개발 ▲예산장터 주상복합 전통상가 조성 ▲예산읍 본정통 거리 문화예술단지 조성 ▲삽교읍 구도심 음식문화 사업단지 조성하겠다는 포부이다.


김 예비후보는 "지역주민들의 귀를 솔깃하게 하는 구호가 아니라, 발로 뛰며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진정한 지역 일꾼이 되겠다"며 "예산과 홍성이 변하려면 국회의원부터 바꿔야 한다. 그 변화의 흐름에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제8~9대 충남도의회 의원과 내포발전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홍주포커스에 동시게재됩니다.
#홍성 예산 #21대 총선 #김용필 예비후보 #한국당 #혁신도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홍성지역의 새로운 대안언론을 표방하는 홍주포커스 대표기자로 홍성 땅에 굳건히 발을 디딛고 서서 홍성을 중심으로 세상을 보고자 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3. 3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4. 4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5. 5 49명의 남성에게 아내 성폭행 사주한 남편 49명의 남성에게 아내 성폭행 사주한 남편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