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 30여 년 전 추억 속으로... 목포 근대역사 문화공간

등록 2019.05.15 16:44수정 2019.05.15 16:44
0
원고료로 응원
 
 목포 근대역사 문화공간
목포 근대역사 문화공간임세웅

지난 15일, 전남 문화관광해설사 200여 명과 함께 전남 목포시 근대역사 문화공간에 다녀왔습니다. 전남문화관광해설사협회의 상반기 답사가 무안군과 목포시, 신안군 등에서 진행되어 참가하였습니다.
 
 목포 근대역사 문화공간
목포 근대역사 문화공간임세웅
 
바쁜 와중에도 이번 답사에 참가하게 된 이유는, 목포시 근대역사 문화공간과 목포근대역사관 때문입니다. 대학 시절 선배의 결혼식 참가차 목포 구도심에 다녀온 이후 30여 년 만입니다.
 
 목포 근대역사 문화공간
목포 근대역사 문화공간임세웅
 
30여 년 전 자전거를 빌려 여유롭게 지났던 근대역사 문화거리를 둘러보며 잠시나마 추억에 잠겨 보았습니다. 시골 출신이기에 크게만 보였던 목포의 구도심이 쇠락해가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아파집니다.
 
 목포 근대역사 문화공간
목포 근대역사 문화공간임세웅
  
국회의원 덕분(?)에 유명세를 치른 근대역사 문화공간은 조용해진 여론 때문인지 썰렁하기까지 합니다. 그 국회의원의 조카가 운영한다는 창성장을 잠시 둘러보고 목포근대역사관을 관람했습니다.
 
 목포 목포근대역사관
목포 목포근대역사관임세웅

옛 목포일본영사관 자리에 위치한 목포근대역사관 입구에서 평화의 소녀상이 일행을 반겨줍니다.
 
 목포 목포근대역사관
목포 목포근대역사관임세웅
 
목포의 근대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근대역사관은 규모에 비해 알찬 정보가 가득해 아이들과 함께 관람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목포 목포근대역사관
목포 목포근대역사관임세웅

여러 가지 주제의 전시관 중 일제강점기에 일본으로부터 억압받은 내용과 일본군에 항거한 목포의 의병 이야기가 특히 눈에 들어옵니다.
   
 목포 목포근대역사관
목포 목포근대역사관임세웅

근대역사관 뒤편의 어두운 방공호를 지나며 우리 세대는 경험해보지 못한 전쟁의 공포를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슬프지만 기억해야 할 역사를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목포 목포근대역사관 방공호
목포 목포근대역사관 방공호임세웅

논란의 중심에 섰던 목포의 근대역사 문화공간이 성공적으로 재생되기를 기원합니다.

#전남여행 #목포근대역사관 #목포 #목포여행 #근대역사문화공간
#모이 #전남여행 #목포 #목포여행 #근대역사문화공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3. 3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4. 4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5. 5 49명의 남성에게 아내 성폭행 사주한 남편 49명의 남성에게 아내 성폭행 사주한 남편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