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왕님표 여주쌀', 국가브랜드 대상 쌀 부문 대상 수상

등록 2019.04.03 18:35수정 2019.04.03 18:35
0
원고료로 응원
 수상소감을 전하고 있는 이항진 여주시장
수상소감을 전하고 있는 이항진 여주시장여주시
   
여주시는 여주시 대표 브랜드인 '대왕님표 여주쌀'이 3일 '2019 국가브랜드대상'에서 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경쟁력연구센터 주관, 산업통산자원부, 농림수산식품부가 후원하는 국가브랜드 대상은 앞서 만 16세 이상의 소비자 1만 2천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소비자 설문조사와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이 조사는 브랜드의 인지도와 브랜드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에 종합 호감도의 가중치를 부여해 산출하는 방식으로 평가했다. 

여주시는 2006년 12월 19일 전국 최초의 쌀 산업 특구의 지정을 계기로 여주쌀을 전국 최상 수준의 전략사업으로 육성하면서 ▲여주쌀 생산기반 인프라 구축 ▲고품질의 브랜드 혁신단지 5000ha 조성 ▲친환경농업과 기능성 쌀 확대와 지리적 표시제 등록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10주년을 맞이하는 '2019 국가브랜드대상' 쌀 부문 1위로 선정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선정해 주신 소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대왕님표 여주쌀'이 최고 품질의 쌀로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대왕님표 여주쌀 2019국가브랜드대상 수상 모습
대왕님표 여주쌀 2019국가브랜드대상 수상 모습여주시
 
덧붙이는 글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여주시 #이항진 #여주쌀 #대왕님표여주쌀 #국가브랜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